>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경기

[문화PD]용인친구들 우리 여기서 모일LAB?

제작
김윤정
재생시간
04:21
등록일
2021-12-03
----------기획의도 및 설명-----------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취업난 속에 청년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모여 휴식을 취하거나 스터디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을 구하기도 어려워졌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창업 프로그램과 공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용인시가 마련한 청년 복지 시설 ‘용인 청년 LAB’을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https://www.yylab.kr
처인-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40번길 8 삼가프라자 5층
기흥-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60번길 15 경영빌딩 2층
수지- 경기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499 아르피아타워 2~3층
 
----------대본------------
 
문화생활 즐기기 어려워졌죠?
바쁜 시간내서 전시회 갔는데 코로나 때문에 예약제로 바뀌어 입장도 못하고
비싼 값 주고 본 영화가 기대 이하라서 돈이 아까웠던 경험 다들 있으실거 에요
 
용인시에 청년들을 위한 공간 ,용인 청년 LAB 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연구소', '실험실'을 뜻하는 명사인 laboratory의 줄임말입니다
용인시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이 가능한 공간이라는 뜻입니다
이곳에서는 용인청년이라면 원데이 클래스,영화관,도서관,모임공간,공유 주방까지 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대요
 
 
용인 청년랩은 2020년 처인구 수지구 기흥구에  개소했어요
처인구는 휴게공간과 세미나룸테마, 기흥구는 인문학서재와 액티브룸 수지구는 미디어룸과 공유주방 위주의 공간입니다
각 구 3개소의 공간을 다르게 구성하여 청년들의 선택지를 넓혔답니다
 
청년LAB [처인]은 청년들 스스로 취업, 공부, 창업, 소통, 놀이 등을 다양하게 실험할 수 있는 공유공간과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청년들이 모여 자유롭게 창업, 소모임, 개인업무 등으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카페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락한 빈백에서 쉬며 담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대관을 통해 워크숍 및 회의, 스터디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청년LAB [기흥]은 청년들이 주인이 되어 개인작업, 신체활동, 모임,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인문학 서재는 모든 청년들이 독서, 소모임, 개인 업무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목적룸은 청년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교육 프로그램, 회의, 소모임 등을 위해 분리된 공간입니다.
예비청년 창업가의 작업과 자기계발의 공간으로 청년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사무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과 및 간단한 외부음식 반입 가능하며, 전자레인지, 냉장고, 세탁기 등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청년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소도구대여도 가능합니다
 
청년LAB [수지]는 높은 빌딩에 위치한 공간으로 시원한 도심 전망을 자랑합니다.
미디어룸, 공유주방이 있으며, 청년들을 위한 공유물품 대여서비스를 무료 제공합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협업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커피와 함께 다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청년들에게 자유롭게 촬영장비도 대여해주고 촬영장소를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공유주방에서는 특별한 날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공간대여말고도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창업,문화예술,심리상담등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강의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어요.
   
스페셜 이벤트로 면접사진촬영까지 진행되고 있다니 이거 정말 모르면 손해 아닐까요?
 
용인 칭구칭구들 모두 청년 LAB에서 만날LAB?
지금까지 문화PD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용인친구들 우리 여기서 모일LAB?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