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경기

[문화예술 홈서비스] 동초제 판소리감상회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03:11
등록일
2021-09-17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는요, 서울 경기에서 활동하고 있는 20대에서 40대까지 소리꾼들이 모여서 동초제 판소리를 공연을 하면서 관객들에게 널리널리 대중적으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하는 그런 모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동초제 판소리는 사실 조금 다른 소리들보다는 약간 길거든요. 처음부터 끝까지 소리를 빼지 않고 좀 들려드리려고 하는 노력을 매 해 하고 있었고요. 그리고 작년 또 올해 음반 녹음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Q.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판소리는 워낙 계보 중심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다른 선생님과 또 다른 계보와 함께 공연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선생님과 상관없이 서울 경기 지역에서 동초제를 하고 있는 소리꾼이라면 누구든지 와서 함께 공연을 할 수 있는 그런 무대거든요.
 
굉장히 다양한 연령대의 소리꾼들이 함께 하고 있어요. 그래서 굉장히 경험이 풍부하신 선생님들과 이제 막 소리를 시작하는 꿈나무들이 함께 하는데 큰 선생님들을 보면서 저희가 귀감을 얻기도 하고 또 어린 친구들한테 새로운 어떤 희망을 주기도 하면서, 함께 하면서 이 팀 활동을 한다는 게 저희의 강점이고 특징인 것 같습니다.
 
요즘 젊은 국악 하시는 분들이 요즘 흐름에 맞게 다양한 장르로 퓨전이나 그런 장르를 많이들 가시는데 그래도 이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 활동을 하면서 전통성을 잊지 않고 그 맥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게 큰 보람인 것 같습니다.
 
Q.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이제 23회째 또 열심히 완창 판소리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올리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고요. 음반 녹음도 다섯 바탕을 다 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동초제 판소리라는 것이 널리 정말 많이 알려져서 오래오래 이 판소리가 이어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판소리 감상회의 공연으로 대중들이 전통의 매력을 오히려 느끼고 그 속에 빠져들 수 있게끔 하는 그런 공연을 펼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전통의 명맥을 잇는 소리꾼들의 열정 대중 속으로 스며들다
 
요즘 되게 많은 사람들이 국악에 관심을 갖고 사랑을 주시는데요. 그 뿌리인 정통을 노래하고 있는 우리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지금 녹음하고 있는 게 이제 올 봄에 제2회 정기 공연 심청가를 올렸거든요. 그래서 그 심청가를 중심으로 이번에 소리꾼 13명이 다시 모여서 심청가 음반 녹음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을이면 이제 작업을 다하고, 음원으로 발매할 예정이니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 많이 사랑해주세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예술 홈서비스] 동초제 판소리감상회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