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강원

[문화PD] 일상을 벗어나 예술 속으로

제작
한도언
재생시간
03:42
등록일
2021-09-06
기획의도
이상원 미술관은 국내 유일한 뮤지엄 스테이가 가능한 미술관이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공간,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인 이상원 미술관을 소개한다. 
--자막--
Narr) 강원도 춘천 외곽, 공기 맑고 조용한 이곳에는 자연과 예술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는 이상원 미술관이 있습니다.
화악산을 등지고 계곡을 벗 삼아 지난 2014년 10월 개관한 이곳 이상원 미술관은
이상원 화백의 작품을 약 2000점, 한국 미술가들의 창작품을 약 1000여점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관람객들이 문화콘텐츠를 향유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국내에서 유일하게 뮤지엄스테이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뮤지엄스테이를 하며 단순한 휴식만이 아닌 자연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예술 작품을 통해 지친 일상을 위로 받을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이상원 미술관은 예술적 경험이 휴양의 질을 높이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문화 소비의 새로운 대안적 모델이 되고자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선 이상원 화백의 작품세계를 연구, 보존, 전시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한국 미술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드러내는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신혜영 - 이상원미술관 큐레이터
안녕하세요 저는 춘천 이상원 미술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는 신혜영입니다.
Q. 이상원미술관은 어떤 곳인가요?
저희 이상원미술관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하고 있고요 이상원 화백님의 작품과 동시대 한국 예술가들의 작품을 기획해서 전시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Q. 이상원 화백님은 어떤 예술을 하셨나요?
이상원 화백님은 강원도 춘천 출신이시고요. 대표작으로는 ‘안중근 의사 공인 영정 초상화’, 그리고 한국 사람들을 그린 ‘동해인’, 그리고 ‘시간과 공간’ 등의 한국적인 정서, 서민적인 정서를 다룬 작품들이 있습니다.
Q. 이상원미술관에선 어떤 전시를 진행하고 있나요?
현재는 2021년 이상원 화백님의 신작전, 그리고 설치예술가 이정윤 예술가의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 영상을 보시는분들에게 한 마디
저희 미술관은 춘천 화악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예술을 향유하면서 충분히 문화적이고 자연 속에서 휴양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미술관에 오셔서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과 함께 재충전 하시고요. 새로운 영감을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Narr) 무더운 이번 여름, 시원하고 맑은 계곡물의 경쾌한 소리와 함께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즐기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BGM - Lost in the Night - THBD ft. Pipa Moran (저작권 자유로운 음원 사용하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일상을 벗어나 예술 속으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