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K-POP콘테스트 2018 일본전국대회

제작
서가연
재생시간
6:5
등록일
2018-07-30

제목 : K-POP 콘테스트 2018 일본전국대회


(BGM 시작)



내레이션] 지난 7월 7일, 주일한국문화원 한마당 홀에서 「K-POP 콘테스트 2018 일본전국대회」가 열렸습니다.


내레이션]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일본거주자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일본 전 지역 음원심사 및 서일본 간사이, 큐슈지역대회를 거쳐 올라온 16팀, 25명의 참가자들이 경쟁을 했는데요, 다들 대회에 앞서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본 대회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되었지만, 관람객들이 대회를 보기 위해 새벽부터 모여들어 입장 시작과 동시에 대회장이 만석을 이루었습니다.


내레이션] 출전자들은 발라드, 댄스곡 등 여러가지 장르의 곡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는데요, 한국대중문화 저널리스트 후루야 마사유키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연습 과정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대회 모습)


내레이션] 심사위원들이 신중하게 우승자를 가리는 동안에는 특별게스트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한국 최초의 익스트림 여성태권도 시범단 ‘여벤저스’팀이 K-POP의 리듬에 맞추어 신나면서도 절도있는 태권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7인조 남성그룹 ‘빅톤’이 K-POP 미니라이브 무대를 펼쳐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내레이션] 이번 대회의 대상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에일리의 노래를 부른 히구치 사키, 금상은 헤이즈의 노래에 맞추어 감각적인 춤을 선보인 소보쿠 리나가 수상했습니다.


인터뷰]
히구치 사키/ 대상 수상자
저는 2살때부터 가수가 되고 싶었는데, 노래 부르는 게 정말 좋아서 열심히 노력해 처음으로 이런 훌륭한 상을 받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더욱더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할 것이에요. 부상으로 받은 한국행 항공권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한국에 가서 쇼핑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양한 한국문화를 접해보고 싶어요.
소보쿠 리나/ 금상 수상자
전국대회에 나가게 되어 열심히 연습해왔고,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뻐요. 부상으로 받은 항공권으로 한국에 가서 음악을 접해보거나 정말 좋아하는 화장품, 옷 등을 사면서 즐기고 싶어요.


내레이션] 이번 K-POP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올해 10월에 한국에서 열릴 K-POP WORLD FESTIVAL 에 일본대표로 응모됩니다. 내년에도 K-POP 콘테스트가 개최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K-POP콘테스트 2018 일본전국대회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