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한국문화가 있는 날~2018 한지공예교실

제작
서가연
재생시간
2:23
등록일
2018-07-19

제목 : 한국문화가 있는 날 2018 ~ 한지공예교실


BGM 시작]



내레이션]지난 6월 29일과 30일, 주일한국문화원에서 「한국문화가 있는 날~2018 한지공예교실」행사가 열렸습니다.


내레이션]주일한국문화원에서는 일본에서도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시리즈로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튼튼하면서도 깊은 멋을 간직하고 있는 한지를 이용하여 공예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간단한 부채, 거울과 달리, 이번에는 보석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3단 서랍장을 선정하였는데요, 조금 난이도가 있는 작품임에도 520여명의 신청자가 몰려, 한지공예에 대한 일본인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내레이션]추첨을 통해 선정된 60여명의 참가자들은 한지공예작가 심화숙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차근차근 서랍장을 만들어나갔습니다. 평소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에 처음에는 다들 낯설어했지만, 금세 한지를 다루는 방법을 터득하여 3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즐겁게 수업에 임했습니다. 제각각이었던 재료가 마침내 예쁜 서랍장으로 완성되는 순간에는 다들 뿌듯한 미소를 지어보였습니다.


인터뷰]
참가자1
어려웠지만 시간이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가서 매우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참가자2
한지공예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오늘 이런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아주 기뻤습니다.
참가자3
이런 본격적인 보석함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놀랐고, 만들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선생님이 자세하게 가르쳐주셔서 완성했습니다. 정말 즐거웠습니다. 
참가자4
이런 문화체험에 참석한 것은 처음이라 처음부터 조금 어려웠지만 완성되고나니 너무도 즐거웠습니다.


내레이션]주일한국문화원에서는 앞으로도 한국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한국문화가 있는 날~2018 한지공예교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