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음악극 '적로'-이슬의 노래-

제작
서가연
재생시간
3:26
등록일
2018-07-19

제목 : 음악극 '적로'-이슬의 노래
(공연 모습)


내레이션] 지난 6월 27일과 28일,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음악극 '적로'-이슬의 노래》 공연이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공연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그런지, 입장 시작 전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내레이션] 적로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대금 명인 박종기와 김계선, 두 실존 인물의 불꽃같은 삶과 예술혼을 음악극으로 탄생시킨 작품인데요, 대금, 아쟁 등 국악을 기반으로 한 전통음악에 서양 악기의 음색을 조화시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공연은 절절한 배우들의 연기와 동서양의 악기가 하나처럼 잘 어우러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공연 모습)


내레이션] 공연은 한국어로 진행되었지만, 일본어 자막이 동시에 상영되어 관객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관람객
일본에서는 좀처럼 접할 기회가 없는 훌륭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즐겁고 아름다운 밤이었습니다. 인연의 깊은 느낌이 와닿아 또한, 정말 아름다운 춤과 매력적인 노래를 접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습니다.


내레이션] 주일한국문화원에서는 앞으로도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음악극 '적로'-이슬의 노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