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연말특별기획 판에박은소리 빅터춘향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1:37
등록일
2018-01-03
연말특별기획 소리극 「판에 박은 소리 - Victor 춘향」


[내레이션]
지난 11월 16일과 17일, 주일한국문화원 한마당홀에서 연말 특별기획으로 판에 박은 소리 Victor(빅터)춘향 소리극 공연이 열렸습니다.


이 작품은 실제 20세기 초 일본의 Victor 레코드사에서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한국의 판소리 명창이 함께 모여 음반 '춘향전'을 녹음하는 현장을 그려낸 것입니다.


당시엔 지금은 상상도 못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판소리. 유명 명창들이 한자리에 모여 녹음했던 이 음반은 크게 히트를 쳤다고 합니다.


당시 최고의 명창들이 판에 박아 넣었던 소리를 국립민속국악원의 단원들이 일본 도쿄에서 재현하였습니다.
과거의 '기록'을 다시 꺼내서 본다는 이번 소리극의 의도를 관객들에게도 느끼게 하고자 마지막에는 관객들도 이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연출도 있었습니다.


빅터 춘향은 관객들을1930년대 당시의 상황으로 안내하여, 새로운 신식기술과 만난 전통예술이 겪는 변화를 알기 쉽게 설명하였으며, 피날레에서는 기립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앞으로도 주일한국문화원은 순수 전통공연을 비롯하여 새로운 시도로 만들어진 창의적인 기획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문화예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연말특별기획 판에박은소리 빅터춘향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