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스페인

[스페인/해외문화PD] 히어로즈 코믹콘 마드리드 2017

제작
한주희
재생시간
2:42
등록일
2017-11-27

내레이션>

지난 11 10일부터 12, 3일간 히어로즈 코믹콘 마드리드 2017에서는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한류동호회 Han-A의 한국문화 홍보 부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4만명이 방문하는 마드리드 최대 규모 서브컬쳐 행사에서, 한국문화원은 K-pop, 웹툰, 평창 올림픽 등 다양한 문화를 홍보했는데요,

 

11일에 열린 K-pop 커버 경연에서는 다양한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가 펼쳐져, 코믹콘 방문객 모두에게 K-pop의 열기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같은 날 오후, 태권도 공연도 열렸는데요. 태권도, , 플라멩코를 섞은 독특한 조합과 공연자들의 화려한 동작에 관객석이 꽉 찰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부스 내에서 열린 다양한 행사에, 많은 방문객들이 발걸음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김밥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종이접기, 한국 노래방 문화, 한글로 이름쓰기, 한지 공예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방문객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Nuria Gim?nez : 방문객

굉장히 좋았고 만족했습니다. 많은 활동들이 있었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김밥을 만든게 좋았어요. 왜냐하면 요리하는 법을 배웠고 게다가 너무너무 맛있었거든요.  집에서 만들어 볼 거에요.

 

Alexis horna de la fuente : 방문객

종이접기 클래스에 들어갔어요 강의는 상당히 즐거웠고, 좋았습니다. 노래방도 들어갔었는데 역시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아이돌 그룹인 것 처럼 노래 부르고 체험할 수 있었어요. 한 편으로 상당히 즐겁고, 독창적이었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스페인에서 한국 아이돌 그룹 노래를 노래방에서 찾아 보기가 힘들 거든요. 상당히 좋은 기회였어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스페인/해외문화PD] 히어로즈 코믹콘 마드리드 2017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