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유산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일본 대학생이 경험한 한복체험 -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루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3:18
등록일
2017-06-26

170531 일본 대학생이 경험한 한복체험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루



[내레이션]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일본의 대학생들이 맘에 드는 한복을 직접 골라 스스로 입어보는 특별한 체험행사가 열렸습니다.



[자막]

일본 대학생이 경험한 한복체험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루

2017년 5월 31일

주일한국문화원



[내레이션]

지난 5월 31일 한복보급협회 대표이사인 재일한복디자이너 이향순씨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일본대학의 학생들이참가하였으며 중국, 말레이시아에서 온 유학생등 외국인 학생들도 참가하였습니다.

행사는 먼저 한복에 대한 설명과 입는 법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한국문화원에서는 평소에도 한복을 시착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본인이 직접 마음에 드는 한복과 악세사리를 골라보고 스스로 입어볼 수 있다는 점이 평소 행사와 달랐으며 참가자들은 이점을 이번 체험의 가장 큰 매력으로 손꼽았습니다.



한복차림의 학생들은 한국문화원의 시설을 견학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어서 4층에 있는 야외 하늘정원에서 정원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전통가옥<사랑방>에서는 전통예절과 인사법을 배워봅니다.

?

[인터뷰] 일본 대학생 참가자

재밌었어요. 한복을 처음으로 입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모노보다 입기 쉬운것 같아요.

?

[인터뷰] 말레이시아 유학생

오늘 정말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요. 한국으로 교환학생을 가고 싶어했었거든요. 스스로 한복을 입어보는 것이 정말 재밌었고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복은 정말 입기 쉬웠어요. 저는 기모노하고 유카타도 입어본 적이 있고 정말 아름다웠지만 입는 법은 조금 어려웠거든요, 근데 한복은 그저 입고 (고름이 달린)단추를 채우면 되더라고요.

?

이곳 유학생으로서 가능하면 이러한 행사에 자주 참여하고 싶고, 문화를 경험하고 서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내레이션]

재일한복디자이너 이향순 씨는 오늘 행사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에게 한복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고 즐거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

[인터뷰] 이향순 재일한복디자이너

한국의 한복이 어느 나라 옷보다도 예쁘고 간편합니다. 다른 나라 옷들도 화려하고 예쁜 옷들도 참 많지만, 자기 혼자 입을 수 있는 옷들이 적은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 한복 하는 사람들이 좀 더 한복에 대해서 더 품위있게 입는 법이라던지 그냥 걸치는 옷이 아닌, 아름답게 입는 한복으로 입을 수 있게끔 우리가 점점 전파해 나가는 것이 앞으로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내레이션]

주일한국문화원에서는 <직접 체험해보는 한국문화>를 주제로 앞으로도 다도체험, 칠보공예만들기, 한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일본 대학생이 경험한 한복체험 - 한옥에서의 특별한 하루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