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대구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녹색학습원

제작
권령
재생시간
3:4
등록일
2016-11-30
?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녹색학습원
?
기획의도 :
산업화 도시화로 인해 사라져 가는 생태환경을 복원하여 자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도시 학생들에게 지구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하게 해주며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생태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론중심의 환경교육에서 탈피하고 직접 체험활동을 통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
?
?
--------------------- 대 본 ---------------------
?
제목 :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녹색학습원
?
#나레이션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산업화 도시화로 인해 사라져 가는 생태환경을 복원하여 자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도시 학생들에게? 다양한 생태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녹색학습원”입니다.
?
#자막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녹색학습원
?
#나레이션
이곳은 수성구 노변동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 내에 위치한 녹색학습원입니다.
?
#자막
녹색 학습원
?
#나레이션
녹색환경탐구관에있는? 녹색환경 전시실에는 지구환경 오염과 지구온난화 문제인식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존 활동과
?
#자막
녹색환경 전시실에는 지구환경 오염과 지구온난화 문제인식, 생활 속 실천방법을 알려줍니다.
?
#나레이션
친환경적이고 재생이 가능한 신재생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자막
신재생에너지체험실 친환경적이고 재생이 가능한 신재생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나레이션
다음으로 녹색 체험실에서는 직접 친환경 물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
#자막
녹색체험실 직접 다양한 친환경 물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
#나레이션
자연관찰학습관에 있는 자연생태 전시실에는 곤충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의 제공과 주변의 곤충의 생활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시와 체험을 연계한 구축도 하고있습니다.?

?

#자막
자연생태전시실 전시와 연계한 구축을 통해 곤충에 관한 기본적인정보와 주변의 곤충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
#나레이션
그리고 곤충자원의 이용과 살아있는 곤충을 가까이서 볼수있는 사육실이이있습니다.
?
#자막
사육실 살아 있는 곤충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예약하고 방문시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도 있습니다.
?
#나레이션
곤충생태관에서는 나비가 눈앞에서 날아다니고 다양한종류의 식물을 만져 볼 수있는곳입니다.
?
#자막
곤충생태관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볼 수도 있으며, 만져 볼 수도 있는 곳 입니다.
?
#나레이션
녹색학습원은 실내체험관만있는게아닌 실외에서도 체험할수있는야외학습관도있습니다.
?
#자막
야외학습관 가족과 함께 산책도 할 수 있는 곳이며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나레이션
마지막으로 녹색학습원을 통해 느낀점을 들어볼까요?
?
#인터뷰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경험들을 해서 재밌고 뜻깊었습니다.
이런 뜻 깊은 경험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행복하고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학교에서 공부만 하다가 이렇게 다른데에 나와서 체험을 하니깐 너무 재밌었습니다.
?
#나레이션
이렇게 직접 체험하면서 환경의 중요성을 알아가고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녹색학습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