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중국 상해

[주상하이한국문화원]AsomeD&Trigger와 함께하는 한글교실 제12탄 -머리하기-

제작
안소희
재생시간
2:2
등록일
2016-11-25

아이돌 AsomeD,Trigger와 함께하는 한글 교실 제12탄 머리하기

한국에서 머리할 때 필요한 표현에 대해 배워볼까요??

=======================================================================
A: 어서 오세요. 머리를 어떻게 드릴까요?
B: 염색도 하고 좀 자르려고요.
A: 원하시는 색깔이 있나요?
B: 색깔 이름을 잘 모르는데 샘플 있나요?
(샘플을 보고) 색깔을 이 색깔로 해 주세요. 좀 밝은 갈색으로 해 주세요.

머리 모양은 요즘 드라마에서 나오는 송혜교 머리로 해 주세요.


한국 미용실에 가 본 적이 있나요? 저는 미용실에 갈 때마다 머리를 어떻게 해 달라고 해야 할지 잘 몰라서 힘들어요.

이때는 여러분이 원하는 머리 모양이나 색깔을 잘 설명하는 것보다 연예인의 사진이나 미용실에 있는 샘플을 보면서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

 

머리 색깔은 밝은~~, 어두운~~으로 많이 표현합니다. 사실 색깔은 너무 여러 종류라서 한국 사람도 색깔을 표현하기 힘들어 하는 사람이 많아요. 보통은 미용실에 샘플로 색깔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여러 머리 모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연예인들의 사진을 모아 놓은 사진첩들이 있거든요. 스타일은 요즘 드라마나 광고에서 나오는 연예인의 머리와 비슷하게 해 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같이 연습해 볼까요?


A: 어서 오세요. 머리를 어떻게 해 드릴까요?
B: 염색도 하고 좀 자르려고요. 
A: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으세요?
B: 네. 색깔은 조금 밝은 갈색으로 해 주시고요. 요즘 광고에서 나오는 송중기 스타일로 해 주세요.

 

<오늘의 주요 표현>
"밝은/어두운 (색깔명)(으)로 해 주시고, 스타일은 요즘 ____에서 나오는 (연예인 이름) 스타일로 해 주세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상하이한국문화원]AsomeD&Trigger와 함께하는 한글교실 제12탄 -머리하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