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서울

한국을 한 자리에서, K스타일허브

제작
이무궁
재생시간
3:8
등록일
2016-09-28
한국을 한 자리에서, K스타일허브

 

대한민국을 한 눈에 알 수는 없을까?’

한국에 관한 이모저모를 한 번에 체험하고 싶은 사람과 한국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여행을 오면 꼭 들려야 할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습니다.

 

-------------------대본-----------------------

 

자막. 한국을 한 자리에서, K스타일허브

 

인터뷰>

K-스타일허브는 관광시설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공간입니다. 대한민국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ICT 등 복합 기술을 활용해서 한류스타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식 문화, 의료관광 체험, 그리고 한국의 전통 기념품 등을 쇼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자막> 관광안내센터. 2층 한국관광 안내센터에서는 한국관광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내레이션> 청계천 근처에 위치한 K스타일허브는 한국관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여행지와 함께 VR을 통한 가상투어체험도 가능합니다. 또한 한류스타와의 만남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질문. 어떻게 이곳에 방문하게 되었나요?

답변. 사피르 / 관람객

저희는 한국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누군가를 이유 없이 좋아하는 것처럼 그냥 한국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더 알고 싶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자막> 한식전시관. 3층 한식전시관은 한식에 숨어있는 한국인의 지혜를 알 수 있는 공간이다.

 

내레이션> 3층은 한식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한국의 다양한 곡류, 두류, 그리고 향신료를 직접 만져보고 향을 맡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홀에 있는 3개의 큐브를 통해 계절별 식재료, 균형 잡힌 영양분과 칼로리를 고려한 현대화된 한상차림, 마지막으로 비빔밥이 가지고 있는 융합의 미를 볼 수 있습니다.

 

자막>한식체험관. 4층 한식체험관은 한식 요리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내레이션> 4층은 한식체험마당입니다. 고급스러운 한식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한식배움터에서는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수업으로 한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자막>아트마켓관. 5층 아트마켓관은 한복을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내레이션> K스타일허브의 마지막 5, 이곳 아트마켓은 한국문화상품과 함께 벤처기업이 개발한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곳입니다. 한복작품의 감상과 구매가 가능하며 한복체험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질문.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답변. 한복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고 좋았습니다. 한복은 한국의 전통이 담겨있어 한국문화를 잘 알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한국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K스타일허브입니다.

 

BGM

John Deley and the 41 Players - Sour_Tennessee_Red

Jingle Punks - Lucky_Day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을 한 자리에서, K스타일허브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