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스페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코리아 레트로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제작
이혜인
재생시간
4:46
등록일
2016-08-23
 댄스 플로어를 지배하는 디스코이 제왕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이 곳, 스페인 마드리드에 한국의 인디음악을 알리기 위하여 왔습니다! 스페인 관객들을 반하게 만든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신나는 디스코 공연! 남녀노소, 국적을 뛰어넘은 흥 넘치는 공연이었습니다! 
 
-------------------------------------------------대본----------------------------------------------------
제목 : 코리아 레트로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자칭, 타칭 한국 디스코의 제왕,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공연이 지난 6월 마드리드에서 열렸습니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한국 최초의 인디 아이돌을 표방한 한국 인디 밴드로 국내외 크고 작은 페스티벌에 참여한, 이미 인디 계에서는 유명한 밴드인데요.
 
한국의 음악이라 하면 제일 먼저 K-POP을 떠올릴 스페인 사람들을 위해 한국의 젊은 인디 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배경음_나잠수
만나서 반갑습니다, 우리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입니다!
 
디스코의 황금기였던 60 - 70년대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한국에서는 보기 드물게 디스코 음악을 연주하는데요.
 
관객들이 모두 춤을 춘다는 풍문에 걸맞게 소울(Soul) 가득한 디스코 음악과 퍼포먼스는 관객들을 흥의 세계로 인도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접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한국 문화와의 첫 만남,
한국 인디 음악과은 스페인 관객들에게 어떻게 다가왔을까요?
 
인터뷰_라껠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한 명의 가수와 다른 한 명의 퍼포먼스가 만들어낸 나무랄 데 없는 공연이었어요.
 
인터뷰_바르바드
매우 흥미로운 공연이었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사람들이 어떤 것에 즐거워하는지 잘 아는 것 같아요! 공연이 너무 좋았어요!
 
인터뷰_루벤
정말 좋았어요! 전 모든 종류의 음악을 좋아하거든요! 정말 재미있었어요!
 
올해 개원 5주년을 맞이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은 코리아 레트로라는 제목으로 ‘씽씽’, ‘술탄 오브 더 디스코’를 초청, 독특하고 다양한 장르의 한국 음악을 스페인 사람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코리아 레트로 ‘술탄 오브 더 디스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