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대구

대구 소극장 문화의 중심! 한울림 소극장

제작
전혜림
재생시간
1:47
등록일
2016-08-19
 

영상 소개; 한울림 소극장

서울에선 소극장 문화가 활성화 지역민들 사이에서도 유명할 정도로 활성화되어있다.

하지만 아직 대구에서는 소극장 문화의 소비가 부족하다고 느껴져서 대구의 소극장 문화의 중심에 있는 한울림 소극장을 소개하고자 한다.

 

-------------대본--------------------

*제목; 한울림 소극장

 

인터뷰>

답변. 정철원 / 극단 한울림 대표

 극단 한울림은 1997년 8월 15일 날 창단되었습니다. 지금은 한 이 십년 가까이 되어 온 나름대로는 중견 극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들 슬로건은 행위와 가치와 나눔입니다. 그래서 연극의 본질적인 여러가지 상황들을 굉장히 고민하고 있고요, 연극에 대한 정신을 가지고 지향하는 나름 대구의 최고의 극단이라고 저희들은 자부합니다. 앞으로 많이 지켜봐주십시오.

 이 곳은 대구의 대학로라고 할 수 있을만큼 소극장 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구는 소극장이 서울 다음으로 많은 곳입니다. 대구가 공연문화중심도시를 표방하고 있는데 가장 기초적인 사실이 바로 소극장 문화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대구에서 한울림의 역할은 굉장하다라고 할 수 있겠죠.

 아직까지는 겉으로 보기에는 약간 초라하지만 도심재생형 공연촌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의 미래적 목표는 많은 세계인들이 이곳에 와서 공연을 즐기고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한국의 공연을 즐기는 그런것이 저희들의 미래이고 꿈이기도 합니다.

 

*사용된 BGM

1. Aretes - Kevin MacLeod (YouTube Audio Library)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대구 소극장 문화의 중심! 한울림 소극장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