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전체

도심 속 창작공간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제작
황인혜
재생시간
2:32
등록일
2016-08-18
도심 속 창작 공간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작업 공간을 구하지 못해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가, 창작활동을 하려는 대학생 등 시민들이 이 공간에 대해 알고 이용하여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내레이션 
창작, 교육과 같은 문화예술 활동을 일반인들이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 대구에 있습니다.
 
#자막. 대구콘텐츠센터
 
#내레이션 
대구콘텐츠센터 9,10층에 위치한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자막.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대구 시민들에게 문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 창작공간을 제공해주는 문화공간으로 작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도 참여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상상놀이터라 불리는 9층은 일반인들도 와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층 창작놀이터는 창작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팀 창작실, 개인 창작실 외에 전문적인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공방 등 다양한 시설과 창작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연사를 초청한 슈퍼세미나, 체험형 창작워크숍 과정인 상상워크숍,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리그, 창작물 전시·공연 등 일반인들을 위해 상시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_황인혜(슈퍼세미나 수강생)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슈퍼세미나를 참여하러 왔었는데요. 생각보다 더 좋은 공간이었고, 생각보다 더 좋은 강사진분들 덕분에 저는 재미있게 즐기다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인터뷰_권진애(단편영화 연출가)
같이 시나리오 공부하는 사람들하고 모일 수 있는 장소가 어디 있을까 찾아보다가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을 알게 되었고, 무료로 공간이 개방이 되어 있어서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좋았고요. 시설도 깔끔하고 조용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좋았어요.
 
#인터뷰_최성희(대구콘텐츠코리아랩 전임)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누구에게나 열린 자유공간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공간과 장비 대여를 원하는 분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각 분야에 들어가서 신청 및 예약을 하시면 언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레이션
도심 속 창작공간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문화를 사랑하는 예술가 및 일반인들이 온전히 창작활동에 집중하여 대구의 문화예술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된 BGM
1 Kevin MacLeod - Bright Wish
2 Twin Musicom - Santo Rico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심 속 창작공간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