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중국 상해

[주상하이한국문화원]Between two waves

제작
안소희
재생시간
1:59
등록일
2016-07-19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이 작품에 녹아든 Between two waves 전시가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

 

양인희 작가 : 제 작업은 모두 마비에서 시작하는데 이 마비는 완전히 움직일 수 없는 마비가 아니라 약간의 진동을 느낄 수 있는 마비입니다. 보시다시피 수세미가 가운데에 끼어있다던지 아니면 사진들을 봤을 때 이 사진들이 모두 손가락을 찍은겁니다. 손가락이 붙었다 떨어졌다하는 그런 미묘한 차이를 사진을 찍어서 선들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작업들을 살짝 떠있게도 만들고 자석에 붙어있게도 만들면서 어떤 압력과 힘에 관련해서 작업을 만들었습니다.

 

高入云 작가 : 작품명은 '의식은 인정하는 의식으로 형성된다'입니다. 제 생각에 의식이란 매일 사람이 생활하면서 머릿속에 흘러 다니는 어떤 형상인 것 같은데요. 그것들이 우리 머릿속에 무엇을 남겨두는지가 저에겐 큰 흥미거리였고 이 예민한 느낌을 설치물에 표현하고 싶어 두 작품을 전시 하게 되었습니다.

 

任 작가 : 제 작품은 많은 '불확실성의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불확실성의 재료'란 그것의 물리속성이 비교적 유연하고 부드러우며 전통적인 소재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재밌는데요. 스스로 자신만의 방식에 의해 하나의 형태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鼎 작가 : 모든 화면은 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여러작품들을 조합하여 우리가 알고있는 세상을 교차와 평행을 통해 나타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상하이한국문화원]Between two waves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