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브라질 상파울루

[주브라질한국문화원] 2016 한식 콘테스트 다큐멘터리

제작
박인수
재생시간
7:2
등록일
2016-07-15

자막) 왜냐하면 저는 요리를 할 때 기분이 좋아요 반면 지금은 떨리네요, 그렇지만 곧 주방안에 들어서면 기분이 다시 좋아질꺼에요. 자막) 지금 너무 떨려요 정말 정말로요 왜냐하면 저는 전문적인 요리사가 아니거든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요리를 만들었고 제 친구들이 좋아해 주었습니다. 결국 친구들이 좋아해준 덕분에 이 대회에 참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막) 어딜 봐야하는 거죠? 걱정되요 근데 많이 걱정되지는 않아요


자막) 제이름은 티아고이고요 저는 기자입니다. 조금 떨려요 왜냐하면 저는 이렇게 전문적인 주방에서 요리를 해본적이 없거든요. 그리고 방금 주방을 보고왔는데 저는 지금까지도 주방에 있는 가스렌지를 킬줄 모르겠어요. 내레이션) 한국과는 차별화된 식단을 갖고, 브라질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총 8명의 각기다른 한식 메뉴를 선보일 이번 2016 한식 경연대회가 지금 시작됩니다.

자막) 요리가 매우 발달해 있고 각국의 문화가 풍부한 상파울루에서 한국 음식을 주제로 한 콘테스트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오늘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내레이션) 제한 시간은 단 1시간, 1시간안에 브라질과 한국의 입맛을 사로잡을 음식을 만들 우승자는 누가될까요

 

자막) 제 이름은 페르난다 입니다. 저는 방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저는 오늘 잡채를 만들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자료를 모아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레이션) 시작과 동시에, 서둘러서 음식을 만드는 참가자들 가운데 차분한 모습의 소피아가 보입니다.

 

자막) 주최 측에서 제시해준 모든 재료들과 제가 집에서 가져온 재료들을 모으고 있어요 그리고 지금 제 관점에서 바라본 한국 음식과 브라질 음식을 재해석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자막) 잠깐만요, 가스레인지에 잠시 다녀와야 돼요 잠시만요

 

내레이션) 사전인터뷰때, 브라질식 한국매운탕을 만들겠다던 크리스티안이 생각났습니다.

 

자막) 제 요리 이름은 목게탕입니다. 이것은 브라질의 목게(생선스튜)와 한국의 탕(한국스프)을 합친 요리죠

 

자막) 끝내야합니다.(마무리 하셔야합니다). 이제 주시고 정리해주세요.

 

내레이션) 끝나기 오분 전 슬슬 요리를 마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내레이션) 언제 그랬냐는 듯 여유를 보여주는 에리카와 참가자들, 많은 관객들 앞에서의 프레젠테이션이 설레이는지 관객들이 있는 무대를 몰래 훔쳐봅니다.

 

내레이션) 모든 음식들을 맛본 심사위원들의 까다로운 평가가 이루어지고 곧 이어 시식에 대한 소감이 이어집니다.

 

자막) 2년동안 한국 문화원에서 한식, 한국 음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나를 아는 사람은 알것입니다. 색상만 보아도 정말 훌륭합니다! 훌륭합니다! 저는 다시 한번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막) 브라질 사람들이 생각보다 한식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조예 깊으면서 재미난 음식들이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자막) 저는 한국요리를 브라질 북쪽 벨렝이라는 지역으로 가져갔습니다. 벨렝의 음식은 원주민 음식인데 이 두 음식(벨렝 지역 음식과 한식)을 합쳐보았습니다.

 

자막) 잠시만요, 여러분 수상이 3천헤알인거 알고있습니까? 아시죠?? 좋습니다. 그러면 우승자는 크리스치니 지 파지오 입니다!

 

자막) 너무 행복합니다. 먼저 저를 가장 많이 도와준 리라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 이 대회를 소개해준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 이 대회에 같이 와준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 제 가족과 모든 친구들이 저를 도와주었기에(이 상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자막) 정확히 지금 이 음식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 행사가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자막) 이벤트가 너무 잘 구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장소나 마지막으로 주신 음식도 너무 좋았습니다.

 

우승자 자막) 내가 이기면 울꺼라고 말했잖아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브라질한국문화원] 2016 한식 콘테스트 다큐멘터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