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서울

책으로 만나는 문화 축제, 서울 국제 도서전

제작
김창선
재생시간
4:54
등록일
2016-07-11

책으로 만나는 문화 축제, 서울 국제 도서전

 

 

 

한국 출판의 세계화, 출판산업의 경쟁력 강화, 독서하는 사회 분위기 정착, 국민 문화 향유 기회의 확대라는 목표 아래 대한출판문화협회 주최로 매년 열리는 '서울 국제 도서전'

 

도서 전시, 독서 프로그램, 인문학 강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가득했던 제 22회 서울 국제 도서전을 만나보자.

 

---대본---

 

 

 

책으로 만나는 문화 축제, 서울 국제 도서전

 

 

 

나레이션 - 서울에 한 전시장 특별한 도서 축제가 열렸다고 해서 찾아가 봤는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도서 문화 축제, 바로 서울 국제 도서전 입니다.

 

뜨거웠던 5일 동안의 현장, 한번 만나 볼까요?

 

 

 

나레이션 - 1954년 처음 열린 서울 국제 도서전은 올 해 62주년을 맞이 했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책을 통해 참여하고 소통하는 것, 그것이 서울 국제 도서전의 가치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친구,연인은 물론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나레이션 - 특히 이번 제 22회 서울국제도서전은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를 컬쳐포커스 국가로 정했는데요. 프랑스관을 찾는 사람들에게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미첼 부카베이에 - 프랑스 A 출판사 총괄 매니저

 

서울 국제 도서전을 찾은 한국 관객들이 프랑스 도서에 생각보다 관심이 많아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이 프랑스어에 익숙하지 않음에도 이만큼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나레이션 - 한편 국립중앙도서관 부스에서는 도서 소개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하였는데요. 점자 타자기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을 직접 점자로 만들어보면서 시각장애인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나레이션 - 또 다른 부스에서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과연 이곳에서 어떤 추억을 쌓았을까요?

 

 

 


인터뷰
김지영 - 성남, 서울 국제 도서전 관람객

 

아이들 위한 샘플들이 많더라구요. 그런 것도 한 번 체험 해보고 책 견본들도 많이 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도서전을 통해서 아이가 다양한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 같아요.

 

 

 


나레이션 - 국제 도서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국가에서 찾아온 관람객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아델리나 - 루마니아
저는 루마니아의 문화와 문학을 소개하기 위해서 초청을 받아 서울 국제 도서전에 왔습니다. 
서울 국제 도서전은 굉장히 잘 조직되어 있는것 같고 많은 관람객들이 온 것 같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인터뷰
클로렛 - 남아프리카 공화국, 영어교사

 

한 작가를 SNS에서 팔로우하고 있는데 그가 서울 국제 도서전에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의 책을 구입하고 사인을 받기 위해 오게 되었습니다.
서울 국제 도서전은 굉장히 좋은 행사라고 생각해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레이션 - 행사장 한편,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많은 시민들 역시 관심을 가지고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군인들이 서울 국제 도서전에 참여하게 된 걸까요?

 

 

 


인터뷰
최영길 - 백마 부대 일병

 

이 병영 독서 카페가 GP나 GOP 같이 병사들이 독서하기 힘든 부대에 기증되게 되는데
이번에 저희 사단에 기증되어서 홍보 차원으로 나왔습니다.

 

 

 

나레이션 - 우리 나라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인들을 위한 병영 독서 카페

 

병영 독서 카페를 통해 많은 군인들이 책을 읽고 마음의 양식을 채운다고 합니다.
 

 

나레이션 - 다양한 관람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가득했던 제 22회 서울 국제 도서전

 

책과 독서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된 BGM

 

Chill Tune - Nicolai Heidlas Music - YouTube Music Library
Colorful Spots - Nicolai Heidlas Music - YouTube Music Library
Get Outside! - Jason Farnham _ YouTube Audio Library - YouTube Music Library
Payday - Jason Farnham _ YouTube Audio Library - YouTube Music Library
Sound Off - Jingle Punks _ YouTube Audio Library - YouTube Music Library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책으로 만나는 문화 축제, 서울 국제 도서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