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중국 상해

[주상하이한국문화원]시안 실크로드 국제 박람회 주빈국 문화예술공연

제작
안소희
재생시간
2:43
등록일
2016-06-10

시안 실크로드 국제 박람회 주빈국 대한민국, 카자흐스탄과 중국 산시성 예술 공연단이 함께 공연을 펼쳤습니다

대한민국은 노해진무용단의 '춘설'과 겜블러크루의 비보잉, 우석대태권도사범단이 태권무 등을 선보였습니다.

---------------------------------------------------------------------------------------------------------

내레이션)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움 대한민국

화려하고 웅장함 중국

서정적인 아름다움 카자흐스탄

서로 다른 3개국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사회자)오늘 실크로드의 기점인 서안 대당서시에서 거행된 실크로드 국제박람회의 주빈국 공연이 있겠습니다. 주빈국인 대한민국과 카자흐스탄이 중국 산시성의 예술가들과 함께 멋진 고연을 선보이겠습니다.

 

내레이션)카자흐스탄은 중독성 짙은 노래와 전통악기 연주를 선보였고

 

내레이션) 중국은 붉은 홍등을 주제로 한 중국 전통 공연등을 선보였습니다.

 

내레이션) 대한민국은 18현 가야금 음악의 내적응집성을 몸으로 연주한 노해진 무용단의 춘설을 시작으로 빠른 비트에 어우러진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겜블러 크루의 비보잉이 이어졌습니다.

 

창작품새와 다양한 격파기술로 태권무를 선보인 우석대학교 태권도사업단의 공연도 있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피날레 무대는 태권도와 비보이의 콜라보로 더욱 풍성해졌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 중국, 카자흐스탄 3개국이 하나되는 자리를 만들어 더욱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상하이한국문화원]시안 실크로드 국제 박람회 주빈국 문화예술공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