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스페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

제작
이혜인
재생시간
1:50
등록일
2016-05-31

마드리드 시민의 복합 문화공간 마타대로 시네테카 (Matadero ciniteca) 에서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이 개최되었습니다.

 

--------------------------------- 대 본 -------------------------------------

  


 

제목 :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

 


 

내레이션 > 지난 514일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이 마드리드 시민의 복합 문화공간인 마따대로 시네테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내레이션 >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한국 다큐멘터리를 보기위해 시네테까를 찾았는데요.

 


 

인터뷰 >

 

martin : 이번 기회를 통해 최근의 한국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25년 전 한국에 잠시 살았었어요. 그래서 지금 한국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알고 싶고, 한국을 다시 기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경음 >

 

채수희 주스페인한국문화원장 : 스페인에서 올해 처음으로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을 개최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내레이션 > 채수희 주스페인한국문화원장님의 인사말로 시작한 영화전은 개막작인 위로공단과 함께 그 막을 올렸습니다.

 


 

내레이션 > 그 외에도 춘희막이, 철의꿈, 논픽션 다이어리. 국내외에서 감각적이고, 예술적이라 평가받는 한국 다큐멘터리 네편이 스페인관객들을 맞이 했는데요.

 

 

내레이션 > 다큐멘터리를 만나본 스페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인터뷰 >

 

Olga : 한국의 다큐멘터리는 매우 흥미로웠고, 말하고자 하는 바도 굉장히 수준 높았습니다. 한국의 다큐멘터리가 세계적인 다큐멘터리나 유럽의 다큐멘터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레이션 >

 

영화전이 진행된 사흘의 기간동안 총 오백여명의 관객들이 한국 다큐멘터리와 만났으며, 이번 영화전을 통해 스페인 관객들이 한국을 더 깊이 이해하고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제 1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