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일본 도쿄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고교생 전국대회

제작
홍승완
재생시간
2:34
등록일
2016-03-18

 

지난 12일,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제9회 금호아시아나배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고교생 전국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583명이 지원해 역대 최다로 집계됐다.
도쿄와 오사카 등 전국 9개 주요 도시별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팀들이 참가했다.

 

Q.한국어를 공부하게 된 계기
A. 한국 홈스테이에 갔을 때 한국 친구와 이야기 할 수 없어
아쉬웠어요. 이제부터라도 한국 친구들과 대화하고 싶어 한국어를 공부하게 됐어요.

 

Q.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졌는지
A.시험 다음 날이 생일인 친구에게 제가 미역국을 주는데 사실은 그게 꿈이었다는 이야기로 준비했습니다.

 

김현환 주일한국문화원장은 이번 대회가 한일 간의 가교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명이 상황극 형식으로 발표하는 스킷 부문(10팀 20명)과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는 스피치 부문(10명), 한국 관련 일본어에세이 부문 (3명)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KBS, MBC, SBS 등 국내 언론뿐만 아니라 NHK 등 일본 언론도 몰려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스피치 부문에서는 한국의 음식과 대중교통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져 일본 학생들이 지닌 한국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미야기현 출신의 하타케야마 나나양은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일본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후원을 보내준 한국 국민에게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심사시간동안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중고생들이 K-POP 커버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INT.김현환 주일한국문화원장
오늘 한국어 말하기 결선대회가 끝났는데 우선 굉장히 놀랐습니다. 한국어 말하기 실력이 굉장히 늘었습니다. 아마도 금년 대회가 역대 최다 응모자 수를 기록했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더욱 잘해서 한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음원: Fortaleza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 고교생 전국대회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