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중국 상해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대한민국 임시정부전

제작
오수진
재생시간
2:33
등록일
2015-11-17
대한민국 광복 70주년과 중국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015년 8월 14일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전‘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


지난 2015년 8월 14일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전'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광복 70주년과 중국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로 지문으로 태극기 만들기 이벤트, 역사 탐방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나 이번 전시에는 한국의 민족 작가 와 중국의 민족 작가가? 참여해 한국의 독립투사를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임시정부 역사 사료관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있는 상하이에서 많은 중국인들과 한국 교민들이 함께 이번 “대한민국 임시정부전”에 참여하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석희/주상하이대한민국총영사
?
2015년은 한국에서는 광복 70주년을 중국으로서는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또한 이곳 상하이는 1919년 4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되고,
1932년 4월 윤봉길 의사에 의거까지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한민족의 성지와 같은 곳입니다.
한중간의 우의를 증진하고. 양국의 광복 70주년과 승리 70주년을 축하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전을 낼 수 있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주상하이한국문화원은 한중 문화교류를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대한민국 임시정부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