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중국 상해

[주상하이한국문화원] 한중 예술, 공예, 디자인 협력과 모색전 2015

제작
오수진
재생시간
2:21
등록일
2015-10-21

2015년 6월 17부터 27일까지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는 [한중 예술, 공예, 디자인 협력과 모색전 2015]가 열렸습니다. 

===========대본===========

2015년 6월 17부터 27일까지 주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는 [한중 예술, 공예, 디자인 협력과 모색전 2015]가 열렸습니다. 

이 전시는 한국과 중국의 시각예술 분야의 작가, 디자이너들이 전통공예로부터 첨단 산업 제품까지, 21세기 한국과 중국의 새로운 교류와 협력의 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홍경申洪京 /SSDF 회장님 >

이번의 특별한 의의는 이번 전시가 1회성이 아닌 기획적으로 내년 내후년 단계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요.,
첫번째 단계가 각자 추구해왔던 작품의 세계를 같이 모여서 어울려보고,

두 번째 단계는 다양한 장르의 다른 철학과 배경을 가진 여러 세대의 다양한 분들이 모여 참여함으로써, 서로를 확인하고 작품에 대한 모색을 하며,
세번째 단계에서는 협작, 같이 공동작업을 해서 한국과 중국의 장점을 합쳐서 산업으로 연결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데에 이바지하자는 것이 이번 전시회에 큰 목적과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고 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저희 중국과 한국의 예술계에 중요한 행사였습니다. 규모는 작았지만 아주 의미가 있었습니다. 왜냐면 문화는 교류를 함으로써 비로소 상호 작용을 하게 되고, 다른 점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점을 발견하는 것은 앞으로의 서로에게 아주 좋은 공부가 될 것이고, 서로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작가들과 함께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주상하이한국문화원은 한중 문화 교류를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상하이한국문화원] 한중 예술, 공예, 디자인 협력과 모색전 201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