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이슈

TV를 끄고, 문화를 만나자

월별 문화이슈 선택

바로가기

2015 09.24.

추석 연휴. 차례와 친척 방문까지 마치고 난 후. 자, 이제 무엇을 할까? TV 채널을 이리저리 바꾸며 리모콘 놀이를 또? 십여 년째 반복되며 이름뿐인 특별 예능이나 명절 영화를 멍하니 바라보며 하품하는 대신 본격적인 문화 예술 탐방을 나가보자. 지금 놓치면 후회할 공연이나 전시도 준비되어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을 서두를 것.

(제목)TV를 끄고, 문화를 만나자
(부제) 문화?예술로 풍성한 한가위를! 
추석 연휴. 차례와 친척 방문까지 마치고 난 후. 자, 이제 무엇을 할까? TV 채널을 이리저리 바꾸며 리모콘 놀이를 또? 십여 년째 반복되며 이름뿐인 특별 예능이나 명절 영화를 멍하니 바라보며 하품하는 대신 본격적인 문화 예술 탐방을 나가보자. 지금 놓치면 후회할 공연이나 전시도 준비되어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을 서두를 것. 

영화 - 서부전선
너는 탱크! 나는 비밀문서! 전쟁의 운명이 두 쫄병에게 달렸다!
휴전 3일전, 농사 짓다 끌려온 남한군 남복(설경구)은 전쟁의 운명을 가를 일급 비밀문서를 정해진 장소, 정해진 시간까지 전달하라는 임무를 받게 되지만 인민군의 습격으로 동료들과 비밀문서까지 모두 잃게 된다. 탱크는 책으로만 배운 북한군 탱크병 영광(여진구)은 남으로 진군하던 도중 무스탕기의 폭격으로 사수를 잃고 혼자 남게 된다. 탱크를 끌고 홀로 북으로 돌아가려던 영광은 우연히 남복의 비밀문서를 손에 쥐게 되고 서부전선에서 단둘이 맞닥뜨리게 되는데…
- 개봉예정일 : 2015년 9월 24일 
- 감독: 천성일 
- 출연: 설경구, 여진구

영화 - 탐정 더 비기닝
딱 봐도 범인 아니고만! VS. 쥐뿔도 없는 놈이 아는 척은!
국내 최대 미제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강대만(권상우)은 아기 돌보랴, 만화방 운영하랴, 부인 눈치 보랴 일상에 치여, 셜록급의 추리력은 도무지 쓸 데가 없다. 유일한 낙은 경찰서 기웃거리며 수사에 간섭하기! 광역수사대 출신 레전드 형사 노태수(성동일)는 형사 뺨치는 실력의 대만이 눈엣가시 같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이자 강력계 형사인 준수가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고, 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비공식 합동추리작전을 시작한다. 그렇게 사사건건 부딪히기만 하던 그들 앞에 두 번째 살인사건이 일어나는데…
-  개봉예정일 : 2015년 9월 24일
-  감독 : 김정훈
-  출연: 권상우, 성동일 

뮤지컬 - 원스
보석 같은 영화 [원스], 최고의 뮤지컬로 다시 태어나다! 
드림팀이 만들어 낸, 최고의 찬사를 받은 뮤지컬. 2012년 토니상 11개 부문 노미네이트와 베스트 뮤지컬 상 포함 8개 부문 수상에 이어 올리비에상, 그래미상, 아카데미상, 드라마데스크 상 등 수 많은 상을 수상한 음악과 연극 [블랙 워치(Black Watch)]로 호평 받았다. 천재 연출가 존 티파니의 연출과 노래, 연기, 춤, 연주를 모두 소화하는 12명의 특별한 배우들과 함께 관객들도 무대 위에서 즐기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 공연이 시작되기 20분 전 배우들은 무대 위로 나와 즉흥 연주를 시작한다. 매일 매일 음악도 달라진다. 관객들은 무대 위로 올라가 바에서 음료도 마시고 배우들이 선보이는 즉흥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일시: 2015년 9월 22일 ~ 11월 1일 
장소: 샤롯데씨어터
문의: 02-577-1987

뮤지컬 - 맨 오브 라만차
반세기 동안 전 세계 관객들의 가슴을 울린, 브로드웨이 불후의 명작 뮤지컬로 400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명작소설 돈키호테가 원작이다. 풍차를 향해 돌진하는 돈키호테의 무모하지만 아름다운 도전으로 세기를 뛰어넘은 감동의 무대가 펼쳐진다. 브로드웨이 50주년과 한국초연 10주년을 맞이하는, 깊은 울림을 가진 명실상부한 명작 뮤지컬. 당신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최고의 감동 뮤지컬로 잃어버린 당신의 꿈을 찾아줄 라만차의 기사가 돌아온다.
일시: 2015년 7월 30일 ~ 11월 1일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출연: 류정한, 조승우. 등
문의: 1588-5212

뮤지컬 - 형제는 용감했다
사생결단 로또스틸 코미디,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가 2015년 8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막장 드라마를 펼친다.  ㈜PMC프러덕션의 대표 창작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가 3년 만에 화려하게 컴백하는 것. 뮤지컬 계의 여성파워 장유정 연출과 장소영 음악감독 콤비의 대표작으로 더욱 뜨겁게 돌아왔다. 다시 돌아온 형제 정준하와 김동욱, 그리고 새로운 얼굴들인 윤희석, 최재웅, 정욱진, 동현(보이프렌드), 최유하, 최우리 등 싱크로율 100% 캐스팅이 더욱더 유쾌한 웃음을 주고, 가슴 따뜻해지게 할 감동의 뮤지컬이 될 것이다.  
일시: 2015년 8월 23일 ~ 11월 8일 
장소: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출연: 정준하, 윤희석 등
문의: 1666-8662 

뮤지컬 ? 태양의 서커스 퀴담
대한민국 공연역사를 새로 쓴 제왕의 귀환한다. 바로 전세계 마지막 빅탑 투어 태양의 서커스 [퀴담]. 1996년에 시작된 태양의 서커스의 대표적인 투어링 쇼 [퀴담]이 내년 2월 뉴질랜드 투어를 끝으로 영원히 막을 내린다. 그 환상의 무대를 볼 수 있는 마지막 빅탑 투어가 한국에서 펼쳐진다. 라틴어로 익명의 행인이란 뜻을 가진 [퀴담]은 익명성의 사회와 소외된 세상에 따뜻한 희망과 화합의 메시지를 던지는 상상력이 가득한 작품이며, 태양의 서커스 공연들 중 가장 예술적이고,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뛰어나다. 상상한 모든 것이 현실이 되는 태양의 서커스 [퀴담]은 어린아이에게는 꿈의 세계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세계를 선사한다. 이는 한국 관객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관객들이 [퀴담]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이다.
일시: 2015년 9월 10일 ~ 11월 1일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문의: 02-541-6236

전시 - 키아, 환상과 신화 
트랜스 아방가르드의 선구자이자 정의 내릴 수 없는 무한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 현대 미술사에 큰 획을 그은 이탈리아의 현존하는 거장 산드로 키아. 그의 미공개 최신작 대거 공개된다. 역사적인 국내 첫 단독 기획전으로 살아 숨 쉬는 예술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20세기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거장의 국내 최초 대형 개인전으로 산드로 키아 전 생애를 가로지르는 방대한 규모의 전시이다. 구상표현주의로의 회복을 이끈 트랜스 아방가르드의 리더, 미술사조의 경계를 뛰어넘는 놀라운 예술세계의 소유자를 만나보자 
일시: 2015년 7월 3일 ~10월 4일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2층
문의: 1666-3539

전시 - 안토니 가우디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자연은 신이 만든 건축이며, 인간의 건축은 그것을 배워야 한다._ 가우디
가우디는 건축의 신이다. 나는 가우디의 열정을 좋아한다. _ 르 코르뷔지에
이번 전시는 가우디가 찾고자 했던 자연과 그 자연을 통해서 이루어낸 한 천재 건축가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가우디가 설계한 도면과 건물들을 토대로 한 멀티미디어 쇼와 그를 흠모하며 헌정 작품을 그린 후안미로의 작품 전시를 통해서 전시는 더욱 풍성해 진다. 총 9개의 섹션으로 구성이 될 이번 전시는 가우디의 삶과 열정, 그를 통해서 나타나는 수많은 창조물들과 자연의 관계를 통해서 가우디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 관람객들은 자연을 빚은 건축가의 놀라운 상상력과 혜안을 통해 한 인간으로서 가우디와 천재 건축가로서 가우디를 비교하면서 인간의 삶과 예술에 대한 경외를 나타내게 된다.
일시: 2015년 7월 31일 ~11월 1일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
문의: 02-837-6611 예술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TV를 끄고, 문화를 만나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