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공감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떠나는 '이색 신기술' 문화생활 로드!

편집팀 2023-05-15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 로드!  가정의 달, 5월! 싱그러운 여름 냄새가 가득한 요즘, 가족과 함께 어딜 나갈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온가족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곳들로 문화포털이 쏙쏙 찾아냈는데요! 가족들과 손잡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시 모음, 지금 놓치지 말고 꼭 보시길 바랍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 로드!
가정의 달, 5월!
싱그러운 여름 냄새가 가득한 요즘, 가족과 함께 어딜 나갈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온가족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곳들로 문화포털이 쏙쏙 찾아냈는데요! 가족들과 손잡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시 모음, 지금 놓치지 말고 꼭 보시길 바랍니다.

 

 
 
1. 국립중앙과학관
- 놀이의 탐구
- INSIGHT OF PLAY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야 할지 고민인 가족들이라면 이번 달에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마련한 전시놀이의 탐구 - INSIGHT OF PLAY를 접해보세요. 과거 놀이문화는 물론, 놀이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규칙과 논리적인 관점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펼쳐집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놀이라는 요소를 통해 실감나는 체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장 내에 인터렉티브형 게임, 3차원 공간 속 입체 그림 그리기도 체험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유익한 놀이가 될 수 있답니다.

 

문화포털 > 문화지식 > 실감형 콘텐츠 >  놀이의 탐구 - INSIGHT OF PLAY

 

 

 

 

 

 

 

 

2. 수원시립미술관
- '어떤
Norm(all)'

 

 

우리 가족은 어떤 가족일까요? 이런 고민 다들 한번쯤 해봤을 겁니다. 전시어떤 Norm(all)에서 이런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흔히들 사회를 구성하는 최소한의 단위는 가족이라고 하죠. 최근 들어 급격히 변모하는 가족의 현재와 미래 형태를 살펴보며 세상 모든 다양한 가족들이 공생하고 편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듯 전시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시 제목인 어떤 Norm(all)정상적인, ’평범한이라는 뜻의 영단어 노멀(Normal)”모두를 뜻하는 (all)”을 합성하며 가족의 다양성을 내포하고 있지요. 여기에 그래픽 요소, 다큐멘터리 작법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물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풍성하게 담아내, 전시를 통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문화포털 > 문화체험 >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  "우리 가족은 어떤 의미일까?" 수원시립미술관 기획전 '어떤 Norm(all)'

 

 

 

 

 

 

 

 

 

3. 국립현대미술관
-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

 

늘 언제나 우리 주위에 있는 자연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많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지속 가능한 환경과 예술을 생각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어린이 전시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를 소개합니다. 작품 속에서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 아픈 지구, 환경 오염, 기후변화, 재난 등을 다루고 있답니다. 특히 어린아이 눈높이에 맞춰진 설명과 작품의 요소들은 지구 환경에 대한 이해를 키울 수 있고, 국립현대미술관 가족 라운지 내 설치된 실감형 체험 콘텐츠도 함께 누릴 수 있어, 그 재미를 더하니 꼭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문화포털 > 문화체험 >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 - 지속 가능한 환경과 예술을 만나다

 

 

 

 

 

 

 

 

4. 문화PD
박물관 속 살아있는 동물원 탐방

 

 

꼭 동물원에 가야만 동물을 볼 수 있을까요? 오늘만큼은 문화재 속에서, 또는 미디어아트 작품 속에서 등장한 동물 실감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살아있는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에 우리가 익숙하게 잘 알고 있는 동물들의 움직임이 하나의 미디어아트로 재탄생 되었답니다. 또한 과거 역사도 되짚어 볼 수 있어 체험형 콘텐츠의 재미를 온몸으로 느끼고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포털 유튜브 및 네이버TV 채널 > [문화PD] 박물관 속 살아있는 동물원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