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2021년에도 문화생활을 계속된다! 신축년 맞이 새해를 깨우는 문화생활

문화포털 작성일2021-01-01

2021년에도 문화생활을 계속된다! 신축년 맞이 새해를 깨우는 문화생활

코로나19로 우리의 삶이 이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을 띄게 되었는데요.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실내로 제한된 상황 속에서 우리가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문화포털에서는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지금 집에서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채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나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했는데요. 카페에 가지 못하는 대신 집에서 집적 커피를 내리고, 회사에 출근하는 대신 재택근무로, 또는 프리랜서로 작업을 하고, 남는 시간에 틈틈이 글을 쓰거나 LP를 듣거나 책을 읽는 등의 나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밖에서 할 수 없는 문화생활을 채워나가는 모습을 진솔하게 담아냈습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취미나 좋아하는 바가 다르기에 집에서 하는 활동에도 많은 차이가 있을 텐데요. 나만의 시간을 늘어난 코로나 시대, 집에서 즐기는 알찬 라이프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통해 살며시 엿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줄꿀팁!

집안이 답답하시다면 마스크를 끼고 집 근처로 산책을 나가는 것도 좋아요!

 

▶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hB7eIk

 

차곡차곡 돈을 모으고 시간을 내어 나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해외로 나갔던 일들이 꿈같이 느껴지는 요즘. 가끔은 집에서 매일 먹던 한식이 아니라 좀 더 색다른 해외 음식이 그리울 때가 있는데요. 해외는커녕 코로나로 국내에 있는 해외 식당조차 가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 홈베이킹으로 색다른 일상을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 촉각과 후각, 미각에 새로운 자극을 주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문화포털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레시피로 뉴욕의 3대 쿠키라고 불리는 르뱅 베이커리초코칩 월넛 쿠키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무염버터, 계란, 초콜릿 등 기존의 베이킹할 때 쓰이는 기본 재료들만 갖추고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 번거로움도 덜하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만들어보는 레시피를 통해 디저트 맛집으로 떠나보세요!

 

한줄꿀팁!

오븐 없이 요즘 대세인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자세히 보기 : https://bit.ly/2Mk6Pyl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악기인 피아노. 특히 80년대~90년대 생 분들은 거의 대부분 피아노 학원을 다닌 기억이 있을 정도로 한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어렸을 때는 지루하기만 하고 어렵기만 하던 피아노가 성인이 되고 나니 치고 싶어지는 분들, 또는 어렸을 때는 배워보지 못했지만 성인이 되니 한 번쯤 배워보고 싶다고 느끼셨던 분들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무겁고 한 번에 사기도 어려운 일반 피아노 대신 이어폰을 꼽고 혼자서 연주음을 들을 수 있는 전자 피아노도 많다 보니 집에서 피아노를 들여다 놓고 새로운 취미 생활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평소에 좋아하던 곡을 골라, 잘 기억나지 않는 악보를 더듬거리면서, 한 마디 한 마디 익혀 나가다 보면 어느새 한 곡을 완주하는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한줄꿀팁!

요즘은 다양한 악보를 인터넷으로 살 수 있어요.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puNSqM

 

 

한국에서 가장 이국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서울 지하철 6호선을 타고 가면 만날 수 있는 이태원인데요. 요즘처럼 여행이 어려워진 시기, 영상으로나마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껴 보실 수 있도록 한국 속의 세계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이태원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이태원은 우리가 잘 아는 경리단길을 시작해 앤티크 가구거리, 꼼데가르송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곳인데요. 특히 외국인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오가는 거리이기도 하다 보니 거리마다 각 나라의 문화를 나타내는 특색 있는 인테리어로 장식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죠. 이곳에서는 다양한 이색 맛집을 찾아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멕시코 음식점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생각보다 잘 맞는 타코, 햄버거, 감자튀김 등을 먹고 있으면 한국에서도 해외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 문화를 접하기가 어려운 요즘, 다양한 볼거리가 공존하는 이태원의 영상으로 서울 속에서 세계 문화를 체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줄꿀팁!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태원의 핼러윈 파티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aSgBSm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