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가을 나들이를 더 풍성하게 해줄 공연, 전시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20-11-06

가을 나들이를 더 풍성하게 해줄 공연, 전시 추천

01 순수함과 묵직함의 만남 <오세열 개인전시> 문화N티켓 공연정보

오세열 작가는 4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림을 그려왔던 원로 화가임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순수함을 잘 표현해내는 작가인데요. 특히 인물을 직접 보지 않고 오직 상상만으로 그려내는 낙서 같은 그림들이 동심을 가진 어린아이들의 그림과 흡사해 마치 유년 시절의 그림일기나 칠판낙서를 연상케 합니다. 밀도 있는 작품 안에서 느껴지는 천진난만함은 아이 같은 어른이라고 불리는 작가의 내면이 고스란히 드러나는데요. 단순화되고 추상화된 인물들은 20세기 미술사의 한 획을 그었던 파블로 피카소나 장 뒤뷔페 등을 떠오르게 하며, 낙서 같은 선 뒤에 펼쳐진 단색 배경에는 세월의 흔적을 품고 지층처럼 층층이 쌓인 묵직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세열 작가는 자신의 그림 속에서 어떠한 메시지나 교훈을 얻기를 바라기보다는 관람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고 힐링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열정의 순수함과 세월의 묵직함이 버무려진 이번 전시를 통해 삶의 새로운 활력을 되찾아 보시길 바라요!
 

한줄꿀팁!

ARTSY,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온라인 뷰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FO

일정 : 2020.10.07(수) ~ 2020.11.13(금)
장소 : 서울 갤러리 조은
문의 : 02-790-5889

▶자세히 보기: https://bit.ly/2GbJPyR

 

 

02 참여하는 공연 <우당탕탕 해적 악단의 비밀> 문화N티켓 공연정보

<우당탕탕 해적 악단의 비밀>은 음악은 이해의 대상이나 잘함의 대상이 아니라 즐김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음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요술램프죠이에서 시작된 아동 교육 공연입니다. 아이들이 음악을 어렵고 힘든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면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창의성과 협동심을 길러주는 것이 목표인데요.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야 하는 만큼 그 내용도 모든 관객을 포로로 잡고 미션을 해결하면 풀어주겠다는 식으로 시작되는 등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됩니다. 세계를 돌아다니며 귀한 악기를 수집하는 해적 악단은 관객에게 팸플릿을 이용한 악기, 총알을 이용한 악기를 만들어 놓으라며 관객들을 못살게 구는데요. 과연 해적들의 요구사항은 어디까지 일지, 그리고 그 결말은 어떻게 날지 궁금하시다면 메가폴리스 아트홀에서 직접 해적 악단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줄꿀팁!

바이올린, 아코디언, 호른이 어우러진 새로운 음악 공연을 만나보세요.

 

INFO

일정 : 2020. 10. 09(금) ~ 2020.11.28(토)
시간 : 매주 금 19:00 / , 공휴일 14:00 (~목 공연 없음)
장소
: 충청북도 메가폴리스 아트홀
문의
: 소명기획 043-222-1434

▶자세히보기: https://bit.ly/31VI4xm

 


03 전주완창무대 <방수미의춘향가> 문화N티켓 공연소개

춘향가는 우리나라 판소리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소리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우리 판소리도 전승 지역에 따라 동편제, 서편제로 나뉘고 누구에게 전수 받았느냐에 따라 같은 공연이라도 그 내용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판소리들은 개화 이후 안방이나 대청에서 부르던 소리 들을 극장에서 공연하기 시작하면서 내용이 변형된 것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방수미가 전수받은 김세종제 춘향가는 옛 판소리의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음악으로 짜임새가 고풍스럽고 다양한 성음 변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에 선정된 소리꾼은 수궁가의 김선미, 춘향가의 방수미, 적벽가의 안이호, 흥보가의 이지숙, 심청가의 장문희 등인데요. 전국 공모에서 무려 101의 경쟁률을 뚫고 완창 공연의 주인공이 된 소리꾼들이라고 하니 완창에 대한 소리꾼들의 갈증을 직접 무대에서 느껴보세요!
 

한줄꿀팁!

한 바탕의 소리를 한 무대에서 한 명의 소리꾼이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는 완창의 묘미를 확인해 보세요!

 

INFO

일정 : 2020.11.14 ~ 2020.11.14.
장소
: [전라북도] 우진문화공간 기본 공연장
문의
: ()우진문화재단 063-272-7223

▶자세히보기: https://bit.ly/37Uvke4


04 서로의 다름이 만나는 <가야금의 현:실> 문화N티켓 공연정보

<가야금의 현:>은 가야금 연주자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주보라와 요가 수련자 비하, 그리고 현대 무용가 예효승의 움직임이 만나 명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공연인데요. 언 듯 가야금과 명상을 생각하면 그 매치를 떠올리기가 쉽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가야금의 맑고 고운 소리는 정신을 개운하게 해 주어 실제로 명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눈을 감고 머릿속으로 가야금의 음률을 떠올려보면 경쾌하고 신명 나는 소리가 시름을 잊게 해 줄 것 같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런 가야금의 소리와 주보라 특유의 음색에 맞추어 명상과 무용으로 하나 되는 세계를 표현해낸다고 하는데요. 현의 진동이 만든 공간 속에서 진동에 호흡을 맡기다 보면 어느새 현실의 시름을 모두 잊고 깊은 명상의 세계에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야금 연주자 주보라, 명상을 많은 이들과 나누며 살아가는 비하, 신체를 기반으로 안무 작업을 하는 현대무용가 예효승의 무대, 많은 기대 바랍니다.

 

한줄꿀팁!

저마다의 소중한 것들이 담긴 무대를 즐겨보세요.

 

INFO

일정 : 2020.08.20() ~ 2020.12.17(목)
장소
: 서울 아이러브아트홀
문의
: 아이러브아트센터 070-5222-3778

▶자세히보기: https://bit.ly/3kNa26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