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긴 추석 연휴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전시회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20-09-21

긴 추석 연휴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전시회 추천

 01 색과 빛의 예술가 <COLOR IN SPACE> ⓒ 아트소향 홈페이지

20세기 색채 분야의 중요한 사상가이자 현대미술의 한 키워드로 불리는 ‘카를로스 크루즈 – 디에즈’의 전시 <COLOR IN SPACE>가 9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부산 아트소향에서 열립니다. “색이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은 원래 순수 회화를 디자인하던 크루즈-디에즈의 삶을 바꿔놓았습니다. 노을이 온 세상을 석양으로 물들이는 광경에 매료된 그는 색이란 늘 변화하는 존재이며, 자신이 캔버스에 그려낸 색이라 해도 관람자가 보는 시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루즈의 세계 속에서 예술가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각자의 기준을 가지고 있는 예술가로 태어나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그가 평생 탐구했던 연작과 설치작품이 아트소향 전관에 전시되어 그동안 몰랐던 놀랍고 신비로운 색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줄 예정입니다. 예술과 과학을 접목하여 색과 빛의 예술적 경험을 극대화한 전시 <COLOR IN SPACE>에서 정점을 느껴보세요!

 

한줄꿀팁! 문화N티켓에서 예매하면 수수료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INFO
기간 : 2020.09.09 ~ 11.14
장소 : 부산 아트소향
문의 : 051-747-0715
※ 코로나 19 바이러스 방역 조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가시기 전 반드시 확인을 해주세요!

02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 <핀란드 디자인 10,000년> ⓒ 국립청주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과 핀란드국립박물관이 함께 마련하고 국립청주박물관에서 순회 전시를 하게 된 이번 특별전은 지난 10,000년 동안 핀란드 지역에서 변화무쌍하게 발전한 물질과 문화, 기술을 새로운 관점에서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그동안의 전시들은 시간순이나 시대구분을 통한 분류를 사용해 왔는데요. 이번 전시는 핀란드 지역에서 살던 사람과 이들이 사용하던 사물들을 전혀 다른 기준으로 분류해 살펴보고, 핀란드 물질문화와 디자인의 가치에 대해 도전적으로 탐구해보는 전시입니다. 먼 과거의 것이 어떻게 오늘날의 것과 이토록 비슷한지, 과거가 미래에 어떻게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지, 또 지역적으로 멀리 떨어진 한국과 핀란드 두 나라의 물질문화가 얼마나 비슷하면서도 다른지 새로운 관점을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한줄꿀팁! 직접 박물관에 들어간 듯! VR로도 생생하게 즐겨보세요.

 

INFO
일정 : 2020.09.01. ~ 10.04
장소 : 국립청주박물관 특별전시실
문의 : 043-229-6300
※ 코로나 19 바이러스 방역조치에 따라 휴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시기 전 반드시 확인을 해주세요!

▶영상 보러가기 :  https://bit.ly/33ahQaa

03 국내 최대 규모의 개인전 <레안드로 에를리치> ⓒ 서울시 유튜브레안드로 에를리치는 주로 거울 등을 이용한 시각적 착시를 적용해 편견이나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설치미술가인데요. 주로 엘리베이터나 수영장 등 일상 속 친숙한 공간을 소재로 사용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잡으며 세계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입니다. 지난 6월까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열렸던 《레안드로 에를리치: 그림자를 드리우고》전은 작가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전시로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새로운 미적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현재 전시는 막을 내렸지만 직접 경험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360VR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 네 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대형 공간 설치 작품을 큐레이터님의 설명과 함께 탐색해 보실 수 있으니까요, 지금 서울시 유튜브 채널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현대미술을 만나보세요!

 

한줄꿀팁! 서울시립미술관 유튜브와 네이버 TV에서 작가의 인터뷰도 만나보세요.


▶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AnnMRZb-wUE

04 예전 서울역! 이렇게 변했다 <문화역서울 284> ⓒ문화역서울 284 홈페이지

우리나라에는 서울역이 두 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울역 옆에는 한국 근현대사의 주요 무대이자 교통과 교류의 관문이었던 구 서울 역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 구 서울역의 원형을 복원하여 문화역서울 284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284는 옛 서울역의 사적 번호로,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1925년 지어진 이 건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철도 건물이자 르네상스 장식과 스테인드글라스, 붉은 벽돌 등의 현대는 보기 힘든 서양식 건축물 속에서 약 100년에 달하는 서울역의 역사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경성역과 서울역, 문화역서울 284에 이르기까지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한줄꿀팁! 역사의 중심공간 중앙홀은 물론, 대합실, 여성 손님을 위한 공간도 만나보세요!

 

INFO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1 서울역(본옥) 문화역서울 284
문의 : 02-3407-3500
※ 코로나 19 바이러스 방역조치에 따라 휴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시기 전 반드시 확인을 해주세요!


▶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YILzSm92oI4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