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밤바다만 보고 가려고? 문화와 체험이 가득한 여수를 즐기는 법 대공개!

문화포털 작성일2020-08-18

밤바다만 보고 가려고? 문화와 체험이 가득한 여수를 즐기는 법 대공개!

 

01. 알록달록한 벽화를 만날 수 있는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수의 ‘천사벽화마을’은 바닷가를 끼고 있는 예쁜 벽화 마을로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전에는 여수에서 제일 오래된 골목이었지만, 2012년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모아 담벼락을 벽화로 채우기 시작되었습니다. 이곳의 별명인 ‘천사벽화마을’은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천사의 도시처럼 아름답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진남관부터 여수해양공원까지 이어지는 담벼락의 길이 1004m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인데요. 총 7개의 구간으로 나뉘어 여수엑스포의 주제였던 ‘해양’, 여수 지역의 ‘역사’, ‘문화’, ‘풍경’ 등 다양한 테마를 그림에 담아 주제에 따라 달라지는 그림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한줄꿀팁!

벽화골목의 끄트머리에 있는 여수해양공원은 야경이 특히 아름답다고 하네요.

 

INFO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문의 : 061-659-4563

02. 상상 속 그림책이 현실로! <소문듣고 찾아갔어(그림책 도서관편)> , 보림출판사 홈페이지

 

‘여수시립환경도서관’의 ‘그림책으로의 산책’은 증강현실 그림책과 팝업북, 라이브 스케치, 클라이밍 등의 다양한 관람 체험 시설을 갖춘 예술 전시관인데요. 작년 9월에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전시 형태로 지역 주민들은 물론 관광 오시는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주시립환경도서관 1층 ‘스페이지 갤러리’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월 첫째 주 목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무료로 운영 중이라고 하니, 기회가 되신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한줄꿀팁! 

마스크 미착용시 도서관 출입이 금지됩니다.

 

INFO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53-32

시간 : 09:00~18:00 (주말 09:00~17:00)

문의 : 061-659-4811

03. 여수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 <여수 밤바다>,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여수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하는 그곳! 바로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밤바다’인데요. 밤 야경이 특히 더 아름다운 '여수밤바다'는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방파제길을 따라 걷다 보면 화려한 음악분수와 동파방제 야간 조명이 있는 오동도를 만날 수 있는데요. 리듬에 맞춰 하얀 물줄기와 화려한 불빛이 어우러지는 오동도의 음악 분수는 밤바다에 낭만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또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돌산대교는 밤마다 50여가지의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으며 화려함을 뽐내는데요.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여수밤바다의 야간 조명을 바라보고 있으면 여수가 왜 빛의 도시라 불리는지 알 수 있다고 해요.

 

한줄꿀팁! 

여수 앞바다에서 멀지 않은 진남관도 함께 들러보세요~

04.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겨보자! <바다야~ 여수의 여름을 부탁해>,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여름! 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더위를 피해 떠나는 휴가가 아닐까 싶은데요. 휴양지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가르며 즐기는 해양 레저 스포츠를 여수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올해 역시 5월 20일(수)부터 10월 18일(일) 5개월간 ‘소호요트마리나’와 ‘웅천친수공원’, ‘세계박람회장’에서 레저 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여수요트학교’를 비롯해 ‘해양레저스쿨’, ‘스킨스쿠버교실’, ‘방과 후 체험교실’ 등 총 10개에 달하는 해양스포츠 종목들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이 모든 체험들이 무료라는 사실인데요.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전 물품을 맡길 보관소와 끝난 후 씻기 위한 샤워장도 갖춰져 있다고 하니 해외 휴양지가 부럽지 않겠죠?

 

한줄꿀팁!

종목마다 가능한 인원이 정해져 있는 만큼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더 편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자세히 보러가기 : https://bit.ly/3gzxxgo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