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4명의 충청도 예술가! 그들의 드라마 같은 삶을 엿보다

문화포털 작성일2020-05-08

4명의 충청도 예술가! 그들의 드라마 같은 삶을 엿보다

01 품격있는 우리나라 대표 명창! 충청도 충주 <권재은 명창>소리가 희망이자 삶의 위안이고 스스로가 찾아낸 존재의 이유 라는 권재은 명창의 소리!

'서도소리'는 우리의 한을 가락으로 표현한 우리 소리로 고음 위주의 소리를 길게 끌어서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권재은 명창'은 이 서도소리를 50년째 이어 오고 있는데요.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만큼 현대 음악과 문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음악에 대한 방향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리가 희망이자 삶의 위안이고 스스로가 찾아낸 존재의 이유 라는 권재은 명창의 소리! 여러분도 영상을 통해 그의 장인정신과 열정이 담긴 소리를 감상해 보세요!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3bvU1wv

02 붓으로 탄생한 미학과 해학의 묘미, 충청도 청주 <이홍원 화백>  현대 사회에 대중들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작품을 그리고 싶다는 이홍원 화백.

 

청주의 '마동창작마을'에는 예술인들이 전시를 열고 무인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중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작품의 주인공 '이홍원 화백'은 대학에서 유화와 서양화를 전공했지만, 한국적인 것을 그리고 싶은 생각에 여러 가지 필요한 재료를 찾게 되었는데요. 고민 끝에 '한지'를 찾게 되었고, 이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현대 사회에 대중들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작품을 그리고 싶다는 이홍원 화백. 그의 열정의 향기가 솔솔 피어나는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2RZm2EN

03 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활밀착예술! 충청도 단양 <허성수 감독> 예술이 일상적으로 흐를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는 '허성수 감독'.

많은 분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 있는 곳보다 더 많이 보고 배움을 위해 상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인공 '허성수 감독'의 경우는 반대로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다가 충청도로 귀향하여 지금의 삶을 꾸리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생활고의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시골로 내려왔지만, 이내 연극과 농경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더 큰 꿈을 꾸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이 두가지를 병행하며 예술이 일상적으로 흐를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는 '허성수 감독'. 마을주민들과 함께 이상적인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허성수 감독의 예술과 콩농사 병행기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2RUrOrt

04 발동기의 매력속으로 쏘옥~! 충청도 당진 <이희양 관장> 충남 당진에 있는 '발동기 박물관'은 옛기록 뿐만 아니라 어린시절 추억까지 되살려 주는 공간입니다.

과거를 잊어서는 미래도 있을 수 없기에, 옛것을 보존하고 기록해 두는 것은 꼭 필요한데요. 충남 당진에 있는 '발동기 박물관'은 옛기록 뿐만 아니라 어린시절 추억까지 되살려 주는 공간입니다. 오래된 농기구부터 생활용품까지 발동기와 관련된 것이라면 전부 모여있는 이곳! '이희양 관장'은 단순히 '발동기'를 좋아해 하나하나 수집하다 보니 어느새 우리나라 유일의 발동기 박물관까지 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기계를 수집하고 수리해서 작동했을때 가장 기뻤다는 진정한 발동기 러버 이희양 관장님의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2zo7GaO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