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로 즐기는 문화생활, 사이버 투어 함께 해볼까요?
문화포털 작성일2020-03-13
사람 대신 로봇이 안내를?! 지능형 자율 주행과 관람객 특성에 맞춰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국적 멀티 문화정보 큐레이팅봇 <큐아이>가 각광 받고 있습니다. 기본 안내서비스는 물론 4개 국어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내외국인, 남녀노소 편하고 쉽게 문화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당장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하여 큐아이를 만나볼 수 없다면, 모바일 페이지로 먼저 만나보세요! 큐아이 위치는 물론, 다양한 질문을 물어볼 수 있답니다. 큐아이를 만날 수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제주박물관, 제주공항 등이 있으니 모바일 페이지와 함께 모두 큐아이하세요~!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3argAkS
큐아이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https://qi.kcisa.kr
VR영상은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을 이용한 영상으로 컴퓨터로 만들어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들이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첨단기술인데요. 이 VR기술을 이용해 공연 현장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제 9회 ARKO한국창작음악제 양악부문이 360도로 촬영된 영상으로 재탄생하였는데요. 마치 공연장 한가운데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영상을 움직이면 소리도 따라서 움직이며 더욱 실제와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데요. 360도 VR영상으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음악을 방 안에서 즐겨보세요! 아래 동영상을 마우스로 이동하며 즐거운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3aio49Y
고전 백조의 호수를 재해석한 무용 <Swan Lake; The Wall>은 2019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된 공연인데요. 공연 무대가 아닌 무용수들의 연습 장면을 볼 수 있는 360도 연습실 영상을 소개합니다. 360도로 움직일 수 있는 화면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옮겨가며 그 자리에 자신이 있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영상 속 배우들의 열정 넘치는 연습 현장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Info
영상 바로가기 : https://bit.ly/3cuuC7i
박물관에 전시된 소장품을 방 안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제공하는 VR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박물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관람을 할 수 있답니다. 전용 APP을 통해 고화질로 박물관의 소장품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다리 아프게 돌아다니지 않고도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유물을 둘러볼 수 있다니, 새삼 기술의 발전에 감탄하게 됩니다! VR 박스를 구입해서 핸드폰과 연결하면 더욱 생생하게 유물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PC와 APP버전이 있으니 편하신 환경으로 다운받아 국립제주박물관을 생생히 느껴보세요!
Info
VR콘텐츠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bit.ly/38gXHj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