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강릉에 이런 곳도 있었다?! 여름 휴가와 함께 즐길 문화생활

문화포털 작성일2019-08-06

강릉에 이런 곳도 있었다?! 여름 휴가와 함께 즐길 문화생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개최하며 세계적인 문화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릉아트센터>에는 사임당홀과 소공연장, 전시실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817일 소공연장에서는 기획공연인 연극 <하녀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존재하는 계급주의,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는 욕망을 다룬 고전 <하녀들>를 어떻게 풀어냈을까요? 여름휴가에 강릉에 가신다면 연극 관람도 놓치지 마세요.

 

한줄꿀팁

본 공연은 15세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Info

공연일시 : 2019.08.17.() 오후 5

공연장소 :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

공연시간 : 100

입장료 : 전석 10,000


 


 

버려진 폐교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시킨 강릉의 예맥아트센터를 소개합니다. 1980년대 이후 농산어촌 지역의 인구감소로 폐교되는 학교가 증가하였으나 대다수의 폐교가 구체적인 활용 계획 없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관리 소홀로 인한 청소년들의 탈선공간으로 이용되기도 했었습니다.

 

이에 강릉문화원은 왕산 초등학교의 목계분교를 녹색문화 예술체험을 위한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새단장하여, 자연과 함께 휴식하며 체험하는 열린 공간 <예맥아트센트>가 되었습니다. 최근 지역 문화 대표브랜드 선정에서 문화체육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한줄꿀팁

숙박시설, 식당, 교육장등 미리 예약하고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강릉시 왕산면 목계리 358-9

문의전화 : 033-648-3533


 


 

강릉의 오죽헌에서는 검은 대나무가 바람에 몸을 흔드는 소리와 마당 가득 들어앉은 오후 햇살의 한가로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바람 부는 대나무 숲에서 강릉의 역사에 대해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는 여유는 어떠세요? 오죽헌을 지나면 강릉사람들의 심성을 닮아 순하게 생긴 시립박물관에 다다르게 되는데요. 강릉시립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지정학적, 인문사회학적 환경에 맞춰 특징적으로 형성돼 온 강릉 문화의 면면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시립박물관에는 다양한 전시와 고대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줄꿀팁!

 “패키지 관람권을 구입하시면 강릉의 주요 관광지를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오죽헌

운영시간 : 08:00 19:00

문의전화 : 033-660-3301

이용요금 : 어른 3,000/청소년,군인 2,000/ 어린이 1,000


 

 


 

원래 커피 자판기로 유명했던 강릉은 2000년대 이후, 한국의 1세대 커피 문화를 이끈 바리스타들이 강릉에 정착하면서 커피의 메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강릉의 안목해변을 따라 쭉 이어진 카페들은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와 맛있는 커피로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가 된 강릉 커피거리.

 

또한 국내 지방자치단체 단위에서 최초로 커피축제를 개최한 곳으로 커피 전문점 대부분이 로스팅을 하는 카페입니다. 올 여름에는 시원한 강릉 바다에 발도 담그고 강릉의 커피거리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최고의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한줄꿀팁!

안목해변 주변에서 레일바이크, 아라나비 체험 등 액티비티도 즐겨보세요~

 

Info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7

문의 및 안내 : 강릉시 관광안내소 033-640-4531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