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원과 축제의 도시, 송도에서 여름나기!

문화포털 작성일2018-08-13

공원과 축제의 도시, 송도에서 여름나기!

여러분은 송도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삼둥이, 센트럴파크 등도 좋지만 8, 푹푹 찌는 여름에는 공원과 축제가 있어 신나게 보낼 수 있는 송도입니다! 송도에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원들이 많은데요, 각각의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며 이벤트와 함께라면 더위, 잠시 잊을 수 있을 거예요!



1


1






취재를 위해 자전거를 타고 검정 선으로 표시된 경로를 따라 가보았습니다. 송도의 축제는 공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한번 가보실까요?






1






해돋이 공원의 중심에는 스케이트보드, 롤러블레이드 등 실외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공간이 있습니다.




1





초입에는 커다란 연못이 있고 낮에는 분수도 가동합니다. 조금 더 가다 보면 넓은 잔디밭이 나옵니다. 이곳은 주말이면 그늘막으로 가득 찹니다. 가족 단위 미니 캠핑으로 북적북적합니다. 이른 아침이어서 강아지 산책하러 나온 개 주인분들이 간간이 있었습니다.

 

1







반대쪽 끝에 다다르면 해돋이 도서관이 나옵니다. 공원 안에 도서관이라니. 운동하다 지치거나 아이들과 캠핑하다 너무 더우면 도서관으로 더위를 피하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책 읽는 여유를 즐겨보세요. 아담한 도서관이지만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반대쪽 끝에 다다르면 해돋이 도서관이 나옵니다. 공원 안에 도서관이라니. 운동하다 지치거나 아이들과 캠핑하다 너무 더우면 도서관으로 더위를 피하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책 읽는 여유를 즐겨보세요. 아담한 도서관이지만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1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심어 조경하는 것도 해돋이 공원의 특징인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색색의 장미로 가득하더니 노란 꽃들로 바뀌어 있네요.

  


1




 

해돋이 공원 출구로 나오면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이 보입니다. 아웃렛은 지하로 트리플 스트리트와 연결되어 있어 쇼핑하거나 지하에서 식사를 해결하기 좋습니다.

 



1





아웃렛 옆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미추홀 공원이 나옵니다. 양옆으로 십이지신 석상이 있고 길에 멍석 비슷한, 짚으로 만들어진 깔개가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센트럴파크가 연인들, 해돋이 공원이 가족들을 타깃으로 한다면 미추홀 공원은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할 듯 한 분위기입니다.



1





미추홀 공원을 한 바퀴 돌아 다시 나오면 맞은편에 누리 공원이 보이는데요, 누리 공원 안쪽에는 토끼풀밭이 꽤 크게 펼쳐져 있습니다. 네 잎 클로버를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일 듯합니다.




1





누리 공원을 자전거 타고 통과하면 글로벌 파크가 나옵니다. 공원 바로 옆에 또 공원이라니, 송도는 녹지비율이 30%에 육박하는 신도시입니다. 공원 옆에 공원, 또 공원 옆에 공원 식으로 대각선 방향이든 바로 옆이든 어떻게 든 이어져 있습니다.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어디서 살 것인가에서는 서울과 뉴욕의 공원 간 거리를 비교한 글이 나오는데요, 송도는 설계 과정부터 국제도시를 염두에 둬서인지 공원 녹지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글로벌 파크는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공원입니다. 조경을 상당히 신경 쓴 것으로 보이는데, 파랑, 빨강, 노랑, 하양, 보라색의 다채로운 꽃들이 심어져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1





다시 공원을 거슬러 올라 아웃렛 옆으로 난 자전거 도로를 타고 쭉 달리면 송도 가장자리에 도착하여 조그마한 하천 옆의 공원에 도착합니다. 달빛 공원입니다.



 

1

 



5km의 자전거 도로가 직선(쇼트 코스), 곡선 포함(롱코스)으로 나 있어 자전거를 타기 정말 좋은 공원입니다. 실제로 엄청나게 많은 자전거 동호회 회원들이 아침부터 자전거를 타고 있었고 서로 다른 색의 단체복을 입은 동호회 분들이 반대 방향으로 달리는 그림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1




 

달빛 공원은 중간중간 농구대, 배드민턴장, 축구장 등이 있어 생활체육인들이 이른 아침부터 여가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송도 여름 해변축제도 달빛 공원에서 이뤄집니다. 인공 백사장을 조성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여 작년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었는데요, 올해도 대대적인 홍보를 하는 것을 보니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1




기간: 2018.7.28.() ~ 8.12()

장소: 송도 달빛공원 야외무대

개막식: 2018.7.28.() 5-7시 송도 달빛공원 야외무대

문의: 032-749-7302





캠퍼스타운역 쪽에서 달빛 공원에 내려가 직선으로 쭉 뻗은 자전거도로를 타고 거의 끝까지 가다 보면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그곳은 커넬워크로 통하는 길입니다.

  






1





 


1





커넬워크의 끝인 겨울 동부터 거슬러 봄동 끝에 이르면 센트럴파크입니다. 센트럴파크는 낮에도 좋지만, 밤에 야경이 멋집니다. 아무래도 해수 공원이라 물이 많다 보니 모기는 조심하세요. 국제기구가 들어와 있는 G타워 옆 다리 위에서 찍는 사진이 백미입니다. G타워에는 33층의 전망대를 무료 개방하고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평일 오후 8시까지, 주말 오후 6시까지)



1




리에서 내려오면 트라이볼이 있습니다. 접시 모양의 기하학적인 건축물은 공연장입니다. 트라이볼 안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얼마 전에 증축공사를 마친 송도 컨벤시아에서 다양한 기획 전시 등을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송도컨벤시아 >> www.songdoconvensia.com/





1





트라이볼의 다양한 공연과 아트마켓 등 행사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트라이보울 >>  http://www.tribowl.kr/




1



센트럴파크에서 조금 떨어진, 국제업무지구역 근처에 달빛축제공원이 있습니다.





1




달빛 공원과 명칭이 유사하지만, ‘축제가 덧붙여있는 만큼, 축제로 인해 몰리는 인파를 수용할 널찍한 공간과 큰 무대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에서 여름에 이뤄지는 대표적인 축제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과 송도 맥주 축제가 있습니다. 작년에 송도 맥주 축제에 놀러 가서 가수 전인권 님의 걱정말아요 그대를 라이브로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선선한 날씨와 불꽃놀이, 음악이 어우러진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 입장권 ]

- 온라인 예매 1일권 : 10,000

- 현장 구매 1일권 : 15,000

*인천시민 할인)

현장구매 1일권 : 10000

온라인 예매 1일권 : 7000

*네이버 예약에서 예매가능!





*송도 맥주 축제(8.24-9.1) 공식 홈페이지

http://www.songdobeer.com/songdo_html/







1




길가에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홍보물이 걸려있습니다. 810일부터 금, , 3일간 송도 달빛 축제공원에서 신나는 락 페스티벌이 있을 예정입니다. 라인업 및 티켓 가격, 각종 행사에 관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1




기간: 2018.8.10 ~ 8.12.

장소: 송도달빛축제공원 펜타포트파크(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350)

요금: 3일권 200,000

2일권(-) 150,000

2일권(-) 170,000

1일권() 80,000

1일권(/) 120,000

문의: 1644-1118



- 인천시 시민에 한해서 20%할인/10일 금요일만 50%할인 (본인만/공연당일 관람자 본인이 인천시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및 서류 미지참시 또는 본인이 아닐 시 현장차액지불)

- 인천소재 대학생 20%할인/(12매까지. 동반1인은 타지역 학생도 가능. , 두 분 모두 학생증 지참/ 공연당일 관람자 본인이 인천소재 대학생 및 대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 및 서류 미지참시 또는 본인이 아닐 시 현장차액지불)

- 군인.경찰.공무원 20%할인 /(본인만/공연당일 관람자 본인의 외출증, 휴가증, 공무원증 필수지참. 미지참시 또는 본인 아닐시 현장차액지불)



이 공원을 다 돌아보았다면 마지막으로 가야 할 곳이 있습니다.




1





바다가 보이는 솔찬 공원! 센트럴 파크와 동북아무역센터 사이의 대로를 쭉 따라 달리면 인천대학교 너머에 바다가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그곳에 조성된 공원이 솔찬 공원입니다.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고 나무 갑판 형식으로 되어있으면서 곳곳에 벤치가 있습니다. 갈매기도 많고 해질 무렵에 오면 정말 아름다워서 실제로 이곳의 카페 케이슨 24에는 석양이 질 무렵의 바닷가를 보기 위해 온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케이슨 24는 토, 일 저녁마다 뮤지션들에게 무대를 개방하여 무료 공연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슨 24는 인천시 관내 문화공간활용으로 시민들의 문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행한 천개문화오아시스사업에 선정되어 "청춘버스킹 송도밤바다"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송도 글로벌캠퍼스내에 있는 뉴욕주립대, 유타대, 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그리고 국립인천대 등와 함께하는 길거리 문화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20184월부터 12월까지 케이슨24 일대에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밴드 라이브를 즐기다가 석양이 지는 바다도 보고 2층의 식당에서 가족끼리 식사를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공연 프로그램의 시간대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1


위치: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391번길 20 케이슨24

시간: 영업시간 평일 09:00 - 18:00

라이브 공연 정보

토요일 오후 19:00-20:00

일요일 오후 17:00-18:00

요금: 메뉴별로 상이 (바다라떼 5,500)

문의: 032-672-2782

정보: http://www.caisson24.com/





1



자료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공원 산책도 해보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준비 되셨나요?

송도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





1








1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