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을지로? 아니 힙지로! - 을지로 문화체험

문화포털 작성일2018-07-13

[문화추천] 을지로? 아니 힙지로! - 을지로 문화체험



여러분은 '을지로' 하면 어떤 곳이 생각나시나요? 낡은 건물 외벽과 타일, 조명 등의 부자재 매장이 밀집된 서울의 '낙후된 곳','쇠퇴한 곳'이 떠오르진 않으신가요? 하지만 최근 을지로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찾아오는 가장 '힙한 동네'로 불리고 있습니다. 세월의 흔적은 그대로 간직한 채 젊은 감성과 예술의 생기를 불어넣은 공간들을 만나볼까요?







내용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99-1 미광빌딩 601호

시간 : 화~금 14:00 - 20:00 (토,일,월 휴무)

요금 : 입장료 3,000원

정보 : http://www.instagram.com/soshoroomseoul/








내용



일명 '리빙쇼룸'이라고 불리는 신개념 복합 전시관인 소쇼룸. 일반 전시장과 다르게 '참여형 갤러리'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쇼룸 형식으로 선보이는데요. 집 안에 작품이나 소품들을 어떻게 배치하면 좋을지 리빙 솔루션을 제시하는 곳입니다.



내용



6주마다 각기 다른 아티스트들의 전시가 평쳐지는데, 전시마다 모든 공간을 처음부터 끝까지 새롭게 만듭니다. 한 번의 전시를 위해 작가와 여러 차례의 회의를 걸친 후, 컨셉에 알맞은 공간을 새롭게 구성합니다.




내용



쇼룸에서는 '비디오 쇼룸' 전시가 8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비디오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신개념 전시로, 아티스트 55명의 프리뷰 비디오가 123개나 준비되어 있죠. 프리뷰 비디오를 리빙 공간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놓치지 마세요!
















내용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7길 1 4층

시간 : 월~목 18:00 - 24:00 / 금요일, 토요일 : 18:00 - 02 ;00

요금 : 메뉴별로 상이

문의 : 010-2778-2953

정보 : http://www.instagram.com/gamgook/



내용



힙한 젊은이들이 가득한 을지로의 진정한 핫플레이스! 욕망의 끝을 다룬 영화 <감성의 제국>에서 이름의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이름처럼 환상적이고 독특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간입니다.



내용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감각의 밤이'이 펼쳐지는데요.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직접 발굴한 DJ들의 신나는 디제잉에 몸이 들썩거립니다. 자유 댄스 시간이나 줌바 댄스와 같이 이색적인 문화도 체험할 수 있죠!








내용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31 5층

시간 : 월~금 18:00 - 02:00 / 토요일 : 15:00 - 03:00 (일요일 휴무)

요금 : 메뉴별로 상이

문의 : 070-8631-4557

정보 : http://seemdosi.cm/








내용



'구도시'라는 말이 어울릴법한 을지로에 버젓이 '신도시'라는 이름으로 자리 잡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있습니다. 서브 컬쳐에 몸 담그고 있던 미술작가와 사진작가가 '재미있는 일을 벌여보자'라는 취지로 청계천 공업 단지 내 낡은 건물에 만든 공간이죠.



내용



이 곳은 하루에도 몇 번씩 모습을 바꾸는, 천의 얼굴을 지닌 공간입니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술집이 되며, 주말에는 다양한 직업군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치는 '예술가들의 아지트'가 됩니다. 4층 작업실에서는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곡을 쓰고, 책을 엮기도 한답니다.



내용


이 외에도 공연, 음악, 영상, 출판, 디자인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획하며 자신들만의 예술성을 자유롭게 뽐내고 있습니다. '구도시'속 숨겨진 '신도시'. 나만 알고 싶은 시크릿한 공간입니다!








내용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1길 29 2층

시간 : 월, 목, 금, 토 14:00 - 20:00 / 일요일 : 14:00 - 22:00 (화, 수 휴무)

요금 : 상품별로 상이

문의 : 010-5630-6699

정보 : http://cosmoswholesale.tumblr.com/






내용



없는 것 빼곤 다~있다! 세상의 모든 만물들을 옮겨온 듯한 '우주만물'입니다. 하트문양의 독특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우주의 잡동사니를 다 모아놓았나 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물건들이 즐비해있습니다.



내용



디자이너, 아티스트, 사진가 등 5명의 친구들이 여행하며 사 모은 중고 소품이나 자신의 취향이 담긴 물건을 내놓기 위해서 만든 공간인데요. 마치 동네 문방구와 같은 친숙한 분위기입니다!



내용



지금은 구하기 힘든 옛날 LP와 테이프, 가지각색의 옷과 장남감, 인형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의 손때 묻은 물건을 살피다보면, 구경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나갑니다!

 

 

 

 

 

 내용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