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공간의 경계를 허물다 - 서울 복합문화공간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18-07-04

[문화추천] 공간의 경계를 허물다 - 서울 복합문화공간 추천

책을 읽으러 책방에 가고, 공연을 보러 공연장에 가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다양한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뜨고 있습니다. 공간의 경계를 허물어 새로움을 만드는 서울의 복합문화공간을 추천합니다.

 

1 

2



무대륙은 음악을 기반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 널찍한 창고형의 공간은 과거 치즈공장이었다 사케 창고로도 사용되었죠. 현재는 인디 음악의 중심지로, 자유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뽐내고 있습니다. 지하에는 공연장, 1층은 레스토랑과 펍, 2층에는 아틀리에가 마련돼 한 곳에서 다양한 문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공연장에선 매주 두 번 이상 공연이 열리고, 뮤지션들의 만남의 장1층에서도 즉흥 공연이 종종 벌어집니다. 내한한 해외 뮤지션들의 애프터 파티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죠.

 

 3

 

태평양 중부에 위치했다 사라진 상상의 섬 (Mu) 대륙에서 영감을 받아 지은 이름처럼 뮤지션들의 유토피아가 된 무대륙예술의 섬에서 아름다운 음악과 자유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5



6


성수동의 공장을 개조해 만든 Layer 57400평 규모의 대형스튜디오, 카페와 서점이 함께 자리해있습니다. 스튜디오는 공장 특유의 빈티지함을 그대로 살렸는데요. 다양한 행사, 공연, 패션쇼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죠!

 

 7


한적한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행사가 없는 날엔 조용히 책을 읽기 좋습니다. 서점에서는 스튜디오의 디자인팀이 엄선한 사진디자인 전문 서적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 세계의 트렌디한 서적을 직접 읽어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수동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9

 

 




11





13


과거 행화탕은 대중목욕탕으로 아현동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해왔습니다. 고급 스파 시설에 밀려 문을 닫은 뒤 유휴공간으로 방치되어왔죠. 이후 젊은 기획자들을 만나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15

 

예술로 목욕합니다를 모토로 영업을 개시한 행화탕. 마음의 때를 미는 예술 공간으로, 다양한 문화를 복합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정 예술 장르만으로 규정된 공간이 아니라 서로 뒤섞이고 소통하며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고 있죠.

 

 18


행화탕은 재개발지역으로 선정돼 언제 개발이 착수될지 모르는 곳입니다. 불확실하지만 그래서 찰나의 아름다움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공간이죠. 사라지기 전에 꼭 들려 마음속에 담고 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18

 

 

 19


공상온도는 신진 예술가를 위한 대안공간입니다. 전시나 공연을 위한 대관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죠.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카페와 펍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방, 갤러리, 카페, , 공연장 어느 것으로 불려도 이상하지 않은 공간입니다!

 

 

 122


독립출판 아트무가지를 제작하고 있는 사장님 덕에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획전시와 공연, 모임이 끊이지 않고 열려 활기가 가득합니다. 서로 다른 장르가 공존하면서 시너지를 주고받는 복합문화공간의 장점을 아주 잘 살린 공간입니다.

 

 20

 

 

17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