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재즈, 그 감미로운 선율 속으로 - 서울 재즈 라이브 공연장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18-06-27

[문화추천] 재즈, 그 감미로운 선율 속으로 - 서울 재즈 라이브 공연장 추천

여러분은 재즈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영화 라라랜드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감미로운 재즈음악은 영화의 감동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주었죠. 재즈는 모두에게 익숙한 장르는 아니지만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재즈의 특성상 라이브 공연으로 보아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을 재즈의 세계에 푹 빠지게 해줄 서울의 라이브 공연장을 소개합니다!

 

1

 

 

 

2


이태원에 위치한 올댓재즈는 1976년에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재즈클럽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매일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입니다. 28년 동안 한자리를 지킨 이곳엔 한국 재즈의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아직까지 주말에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인기입니다.

   3

 


높은 천장과 붉은 벽돌, 통 유리창문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살립니다. 오래된 테이블과 의자를 그대로 두어 빈티지한 멋을 더했죠.

 

 

4




현금으로 받는 입장료 5,000원은 연주자들을 위한 공연비로 쓰입니다. 좁은 테이블 간격은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을 감상하기에 딱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공연 스케줄을 확인 할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즈와의 첫 만남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공간입니다!

 

 

 4

 


 5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원스인어블루문은 다른 재즈클럽들에 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강합니다. 그래서 기념일이나 특별한날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많은데요. 각종 촬영지가 될 정도로 로맨틱한 공간입니다. 음식 맛도 훌륭해 다른 전문 레스토랑들과 비교해보아도 뒤지지 않습니다!



 750

 

 

올댓재즈와 함께 서울 3대 재즈 클럽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재즈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유명 해외 뮤지션들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죠. 특별한날 재즈와 함께하는 로맨틱한 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원스인어블루문만한 곳이 없습니다! 



 6

 

 

7


10


홍대하면 힙합이나 밴드음악을 떠올리기 쉽지만 홍대에도 재즈가 살아 숨 쉬는 곳이 있습니다! 클럽 에반스는 2001년부터 홍대 재즈계의 터줏대감 역할을 하고 있죠. 이곳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재즈를 선보입니다.


11 

 


클럽에반스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 진행되는 잼 데이(Jam Day)’ 때문입니다. ‘잼 데이에는 재즈 스탠다드 곡을 중심으로 관객들과 즉흥적으로 음악을 연주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선율들이 만나 아름다운 하모니가 되는 잼이야말로 진정한 재즈의 묘미라고 할 수 있죠! 주말엔 대중적인 곡들을 선보이고, 평일엔 색다른 즉흥연주가 펼쳐지니 두 번, 세 번 방문해야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14




12

 

앞서 소개한 재즈 클럽들이 서울의 대표적인 재즈클럽이었다면 포지티브제로라운지는 떠오르는 샛별입니다.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고 성수의 핫플레이스가 되었죠! 가죽가게와 조명가게가 즐비한 거리에 간판 없이 자리해 있습니다. 지하의 문을 열면 아름다운 재즈선율이 반전처럼 흘러나옵니다.

 

 


14


공연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요일마다 컨셉이 다릅니다. 수요일에는 잼세션과 하우스 밴드, 주말에는 불금불토의 분위기를 돋우는 공연이 준비됩니다.

 

 15


살롱과 같은 문화공간으로 음악, 예술, 음식이 어우러지는 아트라운지인데요. 성수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재즈와 찰떡같이 어울립니다. 한적한 저녁 이곳에서 와인 한 잔을 마시며 재즈를 듣는다면 더 바랄게 없겠네요.




11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