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따뜻한 도서관에서 즐기는 독서시간 - 겨울을 보내기 좋은 이색도서관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17-12-29

[문화추천] 따뜻한 도서관에서 즐기는 독서시간 - 겨울을 보내기 좋은 이색도서관 추천!

“독서의 계절은 가을”이라고 하지만, 사실 추운 겨울 따뜻한 이불 속에서 귤을 먹으며 즐기는 독서는 우리에게 아늑한 ‘꿀잼’을 선사합니다. 이러하듯 우리 집 이불 속처럼 편안하고 아늑한 이색 도서관들이 하나둘 알려지고 있는데요.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서울CGV명동역.씨네라이브러리 

 
명동역 CGV 건물 10층에 위치한 씨네 라이브러리는 영화 상영관을 리모델링한 우리나라 첫 영화 관련 도서관입니다. 명동 씨네 라이브러리는 독특한 구조의 계단식 인테리어와 영화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크린이 보존되어 있는데요. 톡톡 튀는 디자인이 마치 유럽의 도서관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씨네라이브러리내부모습


이곳은 문화, 디자인, 건축, 예술 등 다양한 범위의 책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고,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분야는 바로 영화 관련 책이랍니다. 영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씨네 라이브러리는 CGV 당일 티켓 소지자라면 1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CJ one 1,000 포인트 차감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씨네라이브러리내부전경


특별한 사람과 함께 명동 CGV에서 영화를 감상한 후, 잠시 시간을 내어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책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억도 쌓고, 영화 관련 지식도 쌓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봅시다! 


[시간] 화~일요일 12:00~21:00 / 매주 월요일 휴관
[위치] 서울시 중구 퇴계로 123 (명동, 하이해리엇 10층)
[문의] 1544-1122
[홈페이지] http://www.cgv.co.kr/theaters/?theaterCode=0105



서울한남동블루스퀘어북파크


한남동에 위치한 세련되면서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도서관이 어딘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인터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루스퀘어 북파크입니다. 북파크(BOOKPARK)라는 이름에는 숲이나 나무 대신 책(BOOK)으로 둘러싸인 공원(PARK)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답니다.


북파크내부모습


북파크를 방문하셨을 때 가장 먼저 발견하실 수 있는 것은 높이 솟은 서가인데요. 북파크의 서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24m라고 합니다. 북파크 내부에는 서가뿐만 아니라 50여 개 테이블과 200여 개의 좌석, 앉아서 책 읽기가 가능한 계단 등 방문객들의 독서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북파크어린이독서공간


특히 어린아이들을 위한 독서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자녀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로 방문하기에도 참 좋은데요. 블루스퀘어 북파크는 서점 외에도 강연장, 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기회가 된다면 문화의 낭만을 즐기러 꼭 방문해보세요!


[시간] 평일 10:00~23:00 / 설,추석 당일 휴무(운영상 변동 가능)
[위치]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2,3층
[문의] 02-6367-2018
[홈페이지] http://www.bookpark.com/



분당네이버라이브러리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도 도서관이 있죠.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네이버의 대표 색상 녹색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자연친화적인 도서공간을 제공합니다.

 

네이버라이브러리모습


책장 위에 심어 놓은 실제 식물과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크고 작은 식물들이 책을 읽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여기에 이용자들에게 좋은 커피와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독서를 즐기기 좋답니다.


 카페및내부인테리어모습


좋은 시설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네이버 라이브러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이유는 또 하나 있답니다. 바로 사회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손길로 도서관의 책이 정리되고, 지적 장애나 자폐를 가진 청년들이 커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라이브러리모습


책 읽는 사람을 배려하고 생각하는 네이버 라이브러리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잡지를 읽어보고 싶어지는데요. 참고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네이버 아이디로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면, 신분증 없이도 방문 시 등록한 아이디로 입·퇴실이 가능하오니, 이용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간] 월~일요일 09:30~19:30 / 휴관 안내는 홈페이지 참고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불정로 6 NAVER 그린팩토리 1층
[문의] 1588-3830
[홈페이지] http://library.navercorp.com/main.nhn


서울청운동청운문학도서관


종로구의 16번째 도서관인 청운문학도서관은 종로구 최초 한옥 공공 도서관입니다. 주변이 산으로 이루어진 청운문학도서관은 인왕산 둘레길을 산책하는 이용자들이 잠시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청운문학도서관내부모습 

청운문학도서관에는 시, 소설, 수필 위주의 도서가 소장되어 있으며, 다양한 독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문학작품 및 작가 중심의 기획 전시와 인문학 강연, 작품 낭송회, 문학창작교실 등을 운영하여 문인, 학자, 시민과의 소통 시간을 마련하고 있답니다.


청운문학도서관외부및어린이공간


청운문학도서관은 서울시 거주자라면 무료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한데요. 한옥이 주는 아늑함과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청운문학도서관에서 문학의 꽃을 피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간] 화~일요일 10:00~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위치]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 4-20
[문의] 070-4680-4032
[홈페이지] https://www.jfac.or.kr/site/main/content/chungwoon01



세종시어진동국립세종도서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국립세종도서관은 책을 펼쳐 놓은 모습을 본뜬 부드러운 곡선을 지니고 있는 곳으로 2013년 개관하였습니다. 이곳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6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면적은 2만 1077㎡랍니다.


세종도서관내부모습


지하 1층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자료실이 있으며, 지상 1-2층에는 정책자료실, 일반자료실이 있고, 지상 3층에는 강의실, 회의실, 교육지원실 등 업무시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국립세종도서관 전시실에서는 2017년 1월 28일까지 강석문, 박형진 작가의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전시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강석문, 박형진 작가의 따뜻하고 다채로운 작품들도 감상해보세요!


[시간] 일반자료실 평일 09:00~21:00 / 매월 둘째·넷째 월요일 휴관, 자료실별 이용시간 상이(홈페이지에서 확인)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다솜3로 48
[문의] 044-900-9114
[홈페이지] http://sejong.nl.go.kr/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