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직장인들의 취미생활 - 서울에서 즐기는 원데이 클래스 추천!

문화포털 작성일2017-12-22

[문화추천] 직장인들의 취미생활 - 서울에서 즐기는 원데이 클래스 추천!

직장 생활을 하면 바쁜 일정 때문에 선뜻 취미생활을 가지기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집-회사-집-회사-집’을 반복했던 나의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요. 오늘은 회사를 다니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겨울 느낌 그림엽서에 담기


당신의 겨울은 어떤 색인가요?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겨울 느낌, 그림엽서에 담기>는 단순하고 작은 그림이지만 오롯이 내 느낌과 생각이 담긴 겨울 일러스트를 엽서에 그려보는 수업입니다. 수업에 오기 전까지 본인만의 겨울 이미지를 떠올리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자료를 수집하거나, 하루하루 마주치는 겨울의 단상을 찍어 와도 좋답니다.


일러스트수업모습


<겨울 느낌, 그림엽서에 담기>에서는 평소 어렵다고만 생각해서 미루어두었던, 낯선 색과 질감의 표현을 다양한 그림 도구를 사용해 색연필, 크레파스, 수채화 느낌을 조금 더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수업모습


따뜻한 일러스트로 사랑받는 강영지(AOZ) 작가가 진행하는 이번 수업을 통해 직접 그림을 그려보며 2017년 한 해 동안 고생한 나에게 힐링과 행복을 선물하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진심을 표현해 보세요.


원데이클래스안내


[접수기간] 2017.11.22.~2017.12.14
[일시] 2017.12.14.(목) 19:30~ 21:30
[장소]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 6F
[수강료] 30,000원(재료포함)
[문의] 02-330-6227
[신청홈페이지] https://www.sangsangmadang.com/lec/detail/267


가죽에그리는나만의그림,마카쥬스터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에 나만의 표식을 새기고 싶다면


요즘 지갑, 가방, 여권케이스 등 가죽제품 위에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담은 일러스트가 눈에 띕니다. 이것을 바로 ‘마카쥬(Marquage)’라고 합니다. 프랑스어로 ‘표식 작업’이라는 뜻을 가진 마카쥬는 자신의 이니셜 혹은 문양, 캐릭터를 수공 페인팅 기법으로 새기는 작업입니다.


마카쥬스터디지갑모습


수준 높은 마카쥬로 몽블랑과 협업하여 일러스트 제작 후 전국 매장에서 직접 시연을 선보였던 휴스튜디오에서 <마카쥬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카쥬 스터디>에서는 어떤 물감을 사용하고, 어떤 순서로 그려야 안 지워지고 깔끔한 발색이 되는지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지갑디자인


명품 브랜드에서 고가로 진행되는 마카쥬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배워볼 수 있어서, 평소에 명품 가방 속 마카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호기심을 가졌던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마카쥬를 직접 그려보며 나만의 개성이 듬뿍 담긴 제품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원데이클래스안내


[접수기간] 상시
[일시]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
[장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3, 플레이그라운드
[수강료] 90,000원(재료포함)
[신청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hyu.studio/


셀프워크숍,국립현대미술관


기술과 예술이 만난 무한상상실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경험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교육동 2층에는 ‘무한상상실-아트팹랩’(이하 아트팹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트팹랩은 미술 콘텐츠와 과학기술 분야를 연계한 곳으로, 3차원 인쇄기와 3차원 스캐너 등 디지털 제작 장비들을 활용해 새로운 예술적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술창작공간입니다.


무한상상실 내부모습


아트팹랩에는 전문가용부터 초보자용까지 총 12종의 장비가 마련되어 있으며, <My Fab Lab : 셀프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가능한데요. <My Fab Lab : 셀프 워크숍>은 신매체를 활용하여 창작물을 제작하고, 직접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자가 셀프 워크숍 프로그램입니다.


셀프워크숍내부모습


신매체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3차원 인쇄기와 3차원 스캐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초보자용은 신청만 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전문가용 장비는 별도의 신청서와 재료비가 필요한 점 유의해두시길 바랍니다.


원데이클래스안내


[접수기간] 2017.01.03~2017.12.30
[일시] 매주 화~토요일 10:00~18:00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교육동 2층 작업실1
[수강료] 무료
[문의] 02-3701-9606
[신청홈페이지] https://ideaall.net/main/Main.do?req_site_id=HOMEPAGE


와인앤캔버스,살래


그림과 와인으로 나의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표현예술심리치유센터 살래(Salle)에서는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 와인앤캔버스, 레인보우 댄스 등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중에서 와인 한 잔을 기울이며 그림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앤캔버스>가 가장 이색적으로 다가옵니다.


와인클래스내부모습


<와인앤캔버스>은 와인으로 예술적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마음 가는 대로 선과 색을 채우면서 자연스럽게 캔버스에 본인의 마음속 이야기를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수업인데요. 이 수업은 그림을 잘 그리는 것보다 솔직하게 그리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전문 예술치료사의 안내에 따라 솔직하고 표현하면 된답니다.


살래수업모습


올겨울은 가족, 친구, 연인, 동료와 함께 그림, 음악, 글쓰기 등 예술매체를 도구로 자아를 탐색해보고 배워보면서 더욱 돈독하고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원데이클래스안내


[접수기간] 상시
[일시] 매주 수요일/토요일 19:30~22:00 (약 3시간 진행)
[장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581 서울시티타워 B1층
[수강료] 65,000원(재료포함)
[문의] 02-310-9111
[신청홈페이지] https://salleartstherapy.modoo.at/


겨울에머물러도좋아요,아르코미술관


겨울에 머물러도 좋은 미술관, 들어보셨나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민참여 예술교육 프로그램 <겨울에 머물러도 좋아요>가 아르코미술관에서 진행됩니다. ‘머물러도 좋아요’는 지난겨울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소통해왔습니다.


관객참여프로그램모습


<겨울에 머물러도 좋아요>은 관객 체험 프로그램과 예술가와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객 체험 프로그램 ‘패브릭 달력 만들기’는 2018년 달력이 인쇄된 패브릭 원단위에 다양한 스탬프를 찍고, 나만의 새해를 준비해보는 시간입니다.


문예위원데이클래스모습


예술가와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 ‘빛과 색 그리고 병풍’은 ‘빛과 소리’에 초점을 맞춰 반짝이는 병풍에 나만의 작품을 미술관에 전시해보는 시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빛나는 병풍 속 마로니에 공원에서 나만의 작품을 그려보세요!


원데이클래스안내


[접수기간] 2017.11.22~2017.12.16
[일시] 2017.12.01~2017.12.16
[장소] 마로니에 공원 앞 아르코미술관 1층 스페이스필룩스
[수강료] 무료
[문의] 02-760-4627
[신청홈페이지] http://art.arko.or.kr/nr6/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