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연말 송년회 장소 추천! 2017년 연말 모임은 여기서 보내는 거 어때?

문화포털 작성일2017-12-15

[문화추천] 연말 송년회 장소 추천! 2017년 연말 모임은 여기서 보내는 거 어때?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 약속’, ‘술자리’ 등 모임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모임은 음주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겐 약간 불편한 자리가 될 수 있는데요. 올해는 음주와 함께하는 모임보다 문화생활을 하는 모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연말 모임장소로 제격인 문화공간을 소개합니다.




서담재


 인천 중구에 위치한 서담재는 인문학 강연, 음악회, 전시회 등 문화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역사가 깃든 이 공간은 예술가들과 문화활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답니다.


서담재내부공간


서담재는 1935년 건축되어 한국전력 사옥으로 이용되다가 1961년 이후 개인주택으로 사용되던 적산가옥입니다. 이곳은 인천개항장 문화지구 권장시설 10호로 지정된 근대건축물로, 일본식 주택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담재내부공간모습


 2015년 10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된 서담재에서는 인문학 강연, 전시회, 독서모임을 비롯한 소모임 등 다양한 문화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올해 연말은 고즈넉한 문화공간 서담재에서 그림도 감상하고, 책도 읽고, 음악도 들으면서 문화적 만족감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용안내


[시간] 평일 11:00-18:00 / 월·일요일 휴무
[문의] 032-773-3013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seodham


바이닐앤플라스틱


 이태원 한남동에 위치한 바이닐 앤 플라스틱(Vinyl & Plastic)은 현대카드의 컬처 프로젝트 중 하나로, 하나의 문화공간이자 음악 서점입니다. 이곳은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를 방문한 고객들이 LP판 구매의사를 보이면서, 라이브러리 옆에 LP 체험 및 판매 공간을 만들고자하여 탄생한 곳입니다.

바이닐앤플라스틱내부모습


 바이닐 앤 플라스틱은 디지털 음원을 스트리밍하며 음악을 소비하는 요즘, 고객들이 음악을 직접 소유하고 듣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층 바이닐(LP) 공간과 2층 플라스틱(CD) 공간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즐기고 소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옵니다.


내부모습


 기존의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시리즈와는 다르게, 현대카드 고객이 아니어도 입장이 가능한데요. 음악을 사랑하는 지인들과 함께 아날로그 음원 세대와 디지털 음원 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바이닐 앤 플라스틱에서 숨어있는 보석 같은 음악을 찾아보고 공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안내


[시간] 평일 12:00-21:00 / 공휴일(일요일 포함) 12:00~18:00 / 매주 월요일 및 설/추석 연휴 휴관
[문의] 02-2014-7800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vinylandplastic.hyundaicard.com/



파주지혜의숲


파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한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입니다. 지혜의 숲은 독서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열려있는 곳입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


지혜의 숲 1관은 학자,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공간으로, 기증자의 연구 분야에 따라 문학, 역사, 철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 시대의 인문학 도서를 만날 수 있답니다.


지혜의숲내부


지혜의 숲 2관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이 있습니다. 분야별 분류가 아니라 출판사별로 분류하여 우리나라 출판과 출판사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혜의숲3관


지혜의 숲 3관은 출판사는 물론 유통사와 박물관, 미술관에서 기증한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로비로 사용됩니다.



이용안내


[시간] 매일 10:00~20:00 1,2관 (3관 24시간 개방)
[문의] 031-955-0082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forestofwisdom.or.kr/



복학


춘천에 위치한 복학(Bokak)은 독립 서적뿐만 아니라 의류를 구입할 수 있고, 커피도 마실 수 있으며, 맥주와 안주도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입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복합적으로 모인 복학 내부에는 공연이 열리는 무대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복학내부모습


 또한 복학은 외부 음식 반입을 허용하며, ‘하루 종일 상주 가능하다’는 안내와 함께 열린 공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편안하면서 빈티지한 분위기는 젊은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새로운 ‘청춘들의 아지트’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복학내부


복학은 “당신의 미소와 흥에게 시간과 여유를 팝니다.”라며 이곳을 찾는 이에게 여유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바쁘게 달려온 올해의 마무리는 책, 음악, 커피, 맥주가 있는 복학에서 여유로운 모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안내


[시간] 매일 08:30~01:00 (주 1회 휴무)
[문의] 010-4189-0783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www.instagram.com/bokak58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