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추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 인천 편

문화포털 작성일2017-12-13

[문화추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 인천 편

여러분은 ‘인천’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으신가요? 인천광역시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천국제공항부터 송도 센트럴파크의 야경, 놀 거리 가득한 월미도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즐비한데요. 오늘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인천의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이나타운


인천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은 130여 년 전 인천항이 개항된 이후 중국인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독특한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차이나타운 곳곳에는 중국의 건축 방식을 본뜬 건물들과 중국 상인들이 눈에 띄어, 마치 ‘내가 지금 중국에 왔나?’하는 기분이 듭니다.


차이나타운 음식들


길을 걷다 보면 이국적인 길거리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짜장면이 처음 시작된 곳이 차이나타운이라고 하니, 이곳에서 짜장면을 꼭 맛보아야겠죠?


차이나타운 길거리벽화


음식뿐만 아니라 차이나타운 주변에는 화교중산학교, 청일조계지와 공자상, 한중문화관, 중국어마을 문화체험관, 삼국지 벽화거리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대문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붉은 기둥 위에 지붕을 얹은 대문 형태의 건축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패루'라고 하는 중국식 전통 대문입니다. 옛부터 중국인들은 마을의 대문이라는 의미로 동네 입구에 패루를 세워두었다고 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총 4개의 패루를 보실 수 있답니다.


한중문화관


특히 제2패루 인근에 위치한 한중문화관은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비교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필수 방문지입니다. 주말 상설공연과 기획전시는 무료로 진행한다고 하니,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조금 더 가까이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인천 차이나타운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59번길 12
[가는 방법] 인천역 3번출구 앞
[문의] 032-760-7537
[홈페이지] http://www.ichinatown.or.kr/


인천 한중문화관
[시간] 매일 09:00-18:00
[요금] 1,000원(성인), 700원(청소년), 500원(어린이)
[문의] 032-760-7860
[홈페이지] http://www.hanjung.go.kr/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근처에는 송월동 동화마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한 다양한 그림과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골목 곳곳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동화마을 벽화


골목길을 따라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길’, ‘빨간 모자 길’, ‘엄지공주 길’ 등 11개의 동화를 만날 수 있는 송월동 동화마을은 전국의 벽화마을과 달리 입체적인 벽화를 자랑하는데요. 골목길을 걷다 보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을 선사한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송월동3가 14-3
[시간] 매일 00:00-24:00
[요금] 무료
[문의] 032-764-7494
[홈페이지] http://www.fairtalevillag.co.kr/



헌책방골목


배다리 헌책방 골목은 오래전부터 중고 책 거래가 활발히 이뤄진 헌책방 골목으로,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은 현재 10여 곳의 책방이 자리하고 있지만, 순수하게 헌책만을 취급하는 곳은 5곳 정도 됩니다.


배다리헌책방골목


배다리 헌책방 골목에서는 국문학 고서부터 미술, 음악, 한방 등 다양한 서적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서적뿐만 아니라 배다리 헌책방 골목의 입구부터 배다리 사람들의 옛 모습과 생활상을 그려 넣은 배다리 벽화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배다리 헌책방 골목
[위치] 인천광역시 동구 금곡동 20-11
[문의] 인천광역시 관광개발과 032-770-6100
[홈페이지] 인천 동구청 문화관광 http://www.icdonggu.go.kr



싸리재카페


애관극장 인근에 위치한 싸리재 카페는 80년 전 일본식으로 지어진 건물을 개조해 안쪽은 생활공간, 다른 한쪽은 카페로 운영 중인 곳입니다. ‘싸리재’라는 단어는 배다리 철교 지나 경동사거리까지 싸리나무가 많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싸리재카페내부


싸리재 카페 내부는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물건들로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추억을 되새기면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싸리재 카페는 방문객들에게 작은 도서관이자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문화 쉼터입니다.


싸리재카페내부모습


세월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서적, 음반, 카메라, 오디오로 가득한 이곳에서 은은하게 입안 가득히 퍼지는 커피를 마시며 아날로그 감성에 물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싸리재 카페
[위치] 인천 중구 개항로 89-1
[시간] 매일 10:00-22:00
[문의] 032-772-047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