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화마루문화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해 보세요

서평]책과 노는 아이 (창의력이 폭발하는 책놀이)

작성자
100레벨 아이콘 관리자 나비이음
작성일
2020-06-22 (월) 14:34
조회수
9209
추천수
1

지은이: 필립 브라쇠르 , 옮긴이: 박언주

출판사:한울림

 

이 책은 워밍업- 책과 친해지기, 1-책 재미있게 읽기, 2장 책 다양한 방법으로 이해하기 3장 책 자유롭게 탐험하기로 총 4개의 구성으로 되어있다.

 

책 읽는 기술을 배우는 것은 책을 읽다 보면 거치게 되는 하나의 단계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책 놀이의 목적은 책 읽는 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좋아하게 만드는 데 있습니다. ”라는 책의 서문에 이 책의 핵심 내용이 정리 되어있는 것 같다.

단순히 책을 읽고 그림을 보고 이해하는 1차원적으로 독서 방법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도 깊이 생각해 볼 대목이다.

 

이 책은 어른,아이 뿐 만 아니라 책을 가지고 여러 가지 놀이 활동, 게임, 그림 그리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될 수도 있다. 특히 2장의 책 다양한 방법으로 이해하기 활동은 책을 가지고 다양한 놀이로서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야기 조각 맞추기, 서로의 생각 나누기, 내가 주인공이라면 과 같이 좋은(열린) 질문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깨우치고 더불어 즐거움과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책과 노는 아이 창의력이 폭발하는 책놀이은 책 내용 너머의 그것을 스스로 생각해내고 상상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 같은 책이다.

 
댓글 0

댓글쓰기

(0/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