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화마루문화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해 보세요

서평]코끼리방귀

작성자
100레벨 아이콘 관리자 나비이음
작성일
2020-06-02 (화) 14:34
조회수
11510
추천수
1

제목 : 코끼리 방귀

 

책 제목부터 호기심이 생기는 책이다. #아가책 #유아책 #유아도서 #그림책 이여서 그런지 동화속 그림 친구들이 살아서 움직이는 듯 선명한 칼라와 색감,표정,특징들이 잘 묘사 되어있다.

동물 친구들이 서로 마음과 뜻을 모아 어려운 일을 함께 헤쳐나가는 이야기 줄거리이다. 역경과 모험을 의성어와 의태어로 재미있게 풀어 가고 있다. 특히 방구란 소재는 무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동화책을 읽어 주면서 연령대별로 상황에 맞게 손등에 바람을 넣어 ~ ~ ’하고 소리를 내어주기, 입술 소리로 뿌웅우우우~ 뿡뿡하며 언어유희를 해 주며 읽어 준다면 좋을 것 같다. 책을 읽는다는 것의 가장 큰 동기는 재미와 상상력이가 아닐까 한다. 코끼리 방귀책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재미 그리고 색깔의 다양함이 주는 꿈의 무한 상상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꼬끼리방긋

 

동화 책장 맨 앞장에는 친구야, 네가 있어 고마워. 우리는 서로 다르지만, 달라서 더 멋진 친구가 될 수 있어!”라는 글귀가 나온다. 어린 친구나 어른이들에게도 잔잔한 여운을 남기게 해주는 것 같다.

 

코끼리가 말합니다. “나는 너희들이 더 고마워. 우리는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 저기 무지개가 떴어!”의 말처럼 우리 모두는 책에서 각자의 삶에서 이렇게 희망을 함께찾아갑니다.

 

#꼬마싱긋#잠자리도서#책육아#육아템#탁소#코끼리방귀

 
댓글 0

댓글쓰기

(0/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