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화마루문화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해 보세요

[쇼케이스공연][국민대산학협력단] 서서평 선교사의 삶을 조명한 연극‘서평부인’

작성자
100레벨 아이콘 관리자 이주현
작성일
2021-02-05 (금) 14:29
조회수
2130
추천수
0

서평(舒平), 굽은 것이 펴지고, 험한 길이 평탄하여질 것이라!

국민대산학협력단 히스토리움사업단(사업총괄 이혜경교수)의 ‘2020 신진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의 최종 선정작 ‘서평부인’의 쇼케이스 공연이 오는 2월 9일 열립니다!

 ‘역사적 상상력, 스토리나라로 떠오르다’라는 주제아래 우리나라 근현대사 소재를 기반한 공연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신진 작가 양성과 작품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온 히스토리움Ⅱ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의 운영 프로그램입니다.

이 작품을 집필한 이정아 작가는 소재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오랜 기간에 걸친 학술적 연구를 바탕으로, 가슴 아픈 우리의 역사 속에서 사랑을 베풀며 살다 간 선교사 서서평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려냈습니다.

또한 역사적 사실의 고증과 서사의 치밀한 개연성을 위해 이혜경 교수와 김영순 작가가 드라마투르그로 참여하였고, '신과 함께 가라', '길 위의 나라'등을 통해 연출가로 공연계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석준이 연출을 맡아, 생생하고 새로운 감각의 공연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우 황만익, 정의욱, 유라선, 장지수의 탄탄한 연기와 함께 '곤투모로우’의 이정현 음악감독이 당시 널리 불리던 음악을 작품에 녹여내며, 보다 생생한 작품으로 만들어냈습니다

‘Not success but service.’ 성공이 아니라 섬김이다 라는 말을 남긴 엘리자베스 쉐핑. 나라를 잃은 조선에 찾아와 사랑을 나누고, 헌신하는 삶을 살다 간 그녀의 이야기가 무대 위에서 펼쳐집니다.

댓글 0

댓글쓰기

(0/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