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공연/전시

  • 무용/발레
  • 국립극장
  • 8세 이상 관람가

국립무용단 <시간의 나이>

공연기간
2019-03-15~2019-03-17 (종료)
공연시간
금 20:00 / 토,일 15:00
공연가격
R석 50,000원 / S석 30,000원 / A석 20,000원
장소
서울 | LG아트센터
관람시간
70분
문의
02-2280-4114
공연장명
LG아트센터
주소
-
전화번호
-
 
 
상세주소
-
홈페이지
-
전시장의 다른전시로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
주변관광지
관광지 위치 연락처

공연소개


전통과 현대의 동화적인 만남

프랑스 국민 안무가라 불리는 조세 몽탈보와 협업한 샤요국립극장과의 공동제작 작품. 전 세계 무용극장의 성지라 불리는 샤요국립극장의 시즌 폐막작으로 올라 전석 기립 박수로 환호시킨 데 이어 프랑스 크레테유 예술의 집의 시즌 개막작으로 초청되었다. 유럽 무용계의 뜨거운 러브콜이 쇄도하는 <시간의 나이>가 드디어 LG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한국무용 무용수들이 타악 연주를 하며 능수능란하게 춤을 추는 것에 감명 받은 조세 몽탈보는 한국춤의 흥을 작품에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춤 속에 담긴 하나의 뿌리를 찾아간다. 작품의 제목인 <시간의 나이>는 과거를 축적해가며 새로운 것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춤의 깊은 뿌리 위에 영상과 무용을 결합하는 조세 몽탈보 특유의 동화적인 상상력이 발현되어 한국춤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케 한다. 독창적인 상상력의 세계들이 펼쳐지는 <시간의 나이>는 몽환적이면서도 바로크적인 하모니를 선보일 것이다.

 


새로운 세상이 눈앞에 펼쳐진다.  『텔레라마(Telerama)』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해 혼합의 미를 노래한다.  『라 테라스(LA TERRASSE)』


장별 설명


1장 기억

‘시간의 놀이’를 다루고 있는 1장에서는 새로운 기억을 장착하기 위해 과거의 기억을 해체하면서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시간성을 보여준다. 무용수들의 기억에서 온 춤들, 즉 ‘한량무’ ‘부채춤’ ‘살풀이’ 등을 분해하고, 변형하고, 재창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 Michael Nyman_MGV(Musique a Grande Vitesse) excerpt

♪ Michael Nyman_A la folie

 

2장 세계여행의 추억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장편 다큐멘터리 <휴먼>의 다양한 세계와 인류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2장은 인류에 대한 사색을 표현한다. 인생의 길을 걷는 한 여행자의 여정, 혹은 무질서한 꿈과 같은 추억의 조각들로 이야기가 구성된다.

♪ Armand Amar_Civilisation, City of Birth, The Storm


3장 포옹

서양무용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라벨의 ‘볼레로’를 재해석함으로써 삶의 기쁨과 리듬의 욕구를 표현한다. 한국무용에 내재된 제의에 대한 욕망을 ‘볼레로’를 통해 독창적으로 해석한다.

♪ Maurice Ravel_Bolero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안무·무대 조세 몽탈보

조세 몽탈보는 미술사와 시각예술을 전공했으며, 1980년대 후반부터 강한 이미지의 유희적인 소품들을 선보이면서 무용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정받으며, 프랑스 현대무용의 전성기를 이끈 안무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조세 몽탈보는 영상을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플라멩코, 힙합 등 다양한 무용 장르를 그만의 방식으로 작품 속에 녹여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작품으로는 <Don Quichotte du Trocadero>(2013), 청소년을 위한 작품 <Asa Nisi Masa>(2014), <Y Ole>(2015), <Carmen(s)>(2017)이 있다.

 


기타


 <시간의 나이> 공연 장소는 LG아트센터(역삼동 소재)입니다. 공연장소를 착오하시지 않도록 유의하시기바랍니다. 


객석 1층 A~3열 좌석구역은 출연자 및 무대연출 상황을 가까이서 생동감있게 접하실 수 있는 나름의 장점이 있는 반면, 무대보다 낮은 좌석구역으로 바닥레벨이 동일하여 앞좌석 관객에 의해 관람시야의 간섭이 있을 수 있습니다.



LG아트센터 지연관객 입장 규정

LG아트센터는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또한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공연특성에 따라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지정석이 아닌 다른 좌석에서 관람 하실 수도 있습니다. 티켓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입장 티켓의 취소나 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