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문화영상 (문화예보)

문화영상 (문화예보)

문화예보 5월 셋째 주 본편
  • 제작 관리자
  • 재생시간 5:21초
  • 등록일 2017-05-17
  • 조회수 17,745
1

문화예보 5월 셋째 주 본편

태그 문체부 문화예보 이세라 무료전시

상세내용더보기

문화예보 5월 셋째 주 본편

 

자막 : 주간문화예보

 

자막 : 문화예보관 이세라

나래이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문화체육관광 정보를 알려드리는 문화예보관 이세라입니다. 계절의 여왕 5! 전국 각지에서 축제와 공연/전시/스포츠 소식이 가득한데요, 문화와 함께 나들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간 문화예보 시작합니다.

 

자막 : 문화 구석구석

내레이션

전국의 문화체육관광정보를 알려드리는 문화 구석구석. 먼저 수도권입니다.

자막 : 수도권

자막 : 2017 국제현대무용제‘MODAFE’

자막 : 아르코예술극장 / 517~531

자막 : 뮤지컬하모니

자막 : 예술의전당 / 55~521

나래이션

2017 국제 현대무용제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열리고 예술의 전당에서는 뮤지컬 하모니공연이 무대에 오릅니다.

 

자막 : 강원도

자막 : 합창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

자막 : 춘천 문화예술회관 / 518~519

자막 : 충청도

자막 :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자막 : 대전 예술의전당 / 523

내레이션

합창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이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지고, 대전 예술의전당에서는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공연이 있습니다.

 

자막 : 전라도

자막 : 2017 새만금방조제 상설공연 해적

자막 : 새만금상설공연장 / 411~1118

자막 : 현대무용 먹구름 MEGA MENDUNG’

자막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520~521

내레이션

2017년 새만금방조제 상설공연 해적이 새만금상설공연장에서 계속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현대무용 먹구름 MEGA MENDUNG’이 무대에 오릅니다.

 

자막 : 경상도

자막 : 대구시립국악단 아리랑 우리랑

자막 : 대구 문화예술회관 / 518

자막 : ’부산을 빛낸 세계 발레 스타전

자막 : 부산 문화회관 대극장 / 521

내레이션

대구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대구시립국악단의아리랑 우리랑이 펼쳐지고, 부산 문화회관에서는 부산을 빛낸 세계 발레 스타전공연이 있습니다.

 

자막 : 문화 현장

나래이션

각 지역의 한주간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를 살펴보는 문화 현장입니다.

 

자막 : 동화발레 춤추는 팬더

자막 : 국립극장 / 519~520

내레이션

동화발레 춤추는 팬더가 국립극장 무대에 오릅니다. 그림책을 보는듯한 아기자기한 무대에 발레, 비보이, 마임과 댄싱서커스까지 펼쳐지는데요, 엄마를 찾아 떠나는 팬더의 모험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자막 : 8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자막: 예술의전당 / 512~64

내레이션

예술의전당에서는 제8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무대에 오르는 오페라는 모두 여섯편으로 유명작품부터 창작공연까지 다양한데요. 20일에는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한 오페라 갈라콘서트가 무료로 진행됩니다.

 

자막 : ZIPPER 017.두번째달 판소리 춘향가

자막 : KT&G 상상마당 춘천 / 520

내레이션

퓨전밴드 두 번째달의 판소리 춘향가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펼쳐집니다. 판소리 특유의 표현방식을 살리면서 현대적인 음악어법을 적용해 전달력을 높였는데요, 서양음악과 국악이 만나 조화를 이룬 새로운 판소리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자막 : 조수미의 라 프리마돈나(La Primadonna)’

자막 :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 / 516

내레이션

소프라노 조수미의 라 프리마돈나가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립니다. 이번공연은 조수미씨 국제무대 데뷔 30주년을 기념해서 개최되는데요, 오페라 아리아부터 크로스오버 가곡까지 프리마돈나 조수미가 선사하는 천상의 아리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막 : 문화 산책

자막 : 문화산책 : 유니버설발레단 심청

내레이션

한국을 대표하는 고전 심청전이 발레의 아름다운 몸짓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바로 유니버설발레단의 심청인데요. 세계무대에서 독창적 아름다움을 인정받고있는 창작 발레를 이번엔 천안 예술의전당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986년 탄생된 창작발레 심청은 그동안 전세계 15개국을 돌며 한국산 발레를 역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하기위해 임당수에 몸을던진 효녀 심청의 이야기와 한국적 의상, 무대세트가 전 세계인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적절한 영상 효과가 가미되 더욱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데요, 곳곳에 한국무용 특유의 흥과 동작이 섞여있어 한국적 아름다움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복을 입고 토슈즈를 신은 심청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자막 : 유니버설발레단 심청

자막 : 천아 예술의전당 /519~520

내레이션

동양과 서양의 만남이 이 공연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듯 한데요, 앞으로도 이런 한국만의 독창성이 살아있는 창작발레가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매주 유익하고 검증된 문화체육관광소식으로 여러분을 찾는 주간 문화예보. 문화체육관광부 페이스북에서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이 영상댓글에 문화예보라고 남겨주십시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또하나, 지난주부터 문화릴레이티켓을 알려드렸죠. 국립국악원, 국립극장, 예술의전당 같은 17개 국공립 공연시설에서 본 티켓으로 다른공연까지 할인을 받는 제도니까요 문화포털 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헌티켓이 없어도 문화콕 앱을 다운받으시면 할인받으실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누구에게나 소중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 기억이 있기에 힘이들때도 기운을 낼 수 있는데요, 좋은문화를 접한다는건 이렇게 소중한 순간을 자꾸만 쌓아가는게 아닐까요? 저도 30주동안 여러분꼐 문화소식을 전해드리며 소중한 시간을 쌓았습니다. 그동안 주간 문화예보를 아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당분간은 못뵙겠지만 조만간 더 새롭고 풍성해진 모습으로 다시 찾아올 것을 기약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예보관 이세라 였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예보 5월 셋째 주 본편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감댓글

댓글쓰기 (0 / 140)

전체 1

  • han * * * * 2021-07-28 15:56:14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또 봐요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