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중국 북경

[북경/해외문화PD] 한중일 도자디자인전

제작
이근왕
재생시간
1:13
등록일
2018-09-27

2018 한·중·일 도자디자인전 - 用 CERAMIC DNA Design & Art for Use


한국도자디자인협회, 중국도자공업협회, 일본도자기디자인협회가 주최한 《한·중·일 도자디자인전 - 用》 개막식이 주중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중국, 일본의 79명 도자 디자인 작가들의 독특한 개성이 담긴 작품들과 각 국의 세미나가 어우러져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실용성이 강조된 이번 전시는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형태에 작가들의 개성과 감성을 담아 실용성과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높은 수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일상 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찻잔, 화병 등에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작품은 전시장을 찾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用, Design&Art for Use’라는 주제로 이어진 이번 세미나에서 한중일 작가들은 다양한 주제를 통해 각 국 도자기의 고유 한 특성과 쓰임을 개막식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의 왕지앤중과 허빙친 작가 그리고 일본의 사이키 토시히데 작가는 생활 도자기의 디자인 요소와 의미, 생활과 예술 을 위한 디자인 등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특히 한국의 신기진 작가는 3D 프린팅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예술에 접목하는 시도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여 삼국의 도자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 중국, 일본의 고유하고 특색 있는 예술과 문화를 도자기를 통해 담아낸 이번 전시는 문화적으로 유사한 각국의 ‘실용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되었다.



주중대한민국대사관 김만수 홍보관
한중일도자디자인전전시가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열리게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개막식은 약 100여명의 삼국의 도자 관계자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식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각 국 작가들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북경/해외문화PD] 한중일 도자디자인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