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국내외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해외문화PD 기획영상] Tasty 평창

제작
구하경,이정화
재생시간
2분 54초
등록일
2017-04-25
조회수
3025
자막보기

평창의 대표적인 농·축·수산물을 활용하여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도록 개발한 올림픽 퓨전음식 10선이 있다. 평창의 음식 세 가지(메밀파스타, 더덕롤까스, 좋은날애 사과파이)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평창의 지역적, 문화적 특성을 동시에 홍보하고자 한다.

더불어 올림픽 특선메뉴 10선을 선보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의 인터뷰를 통해, 음식, 개발의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심층적인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NAR_

가깝고도 먼 평창.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태백산맥에 위치한 이곳은, 드넓은 초원과 깨끗한 자연 환경 덕분에, 무공해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평창에서 지역특산물로 만든 특선메뉴를 찾아 떠나볼까요?

서늘하고 습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메밀. 메밀의 고장으로 알려진 평창에선 질좋은 100퍼센트 순메밀에 간장 소스와 마늘향을 더한 메밀파스타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김윤희
_

메밀에는 루틴이란 성분이 참 많아요. 루틴이 몸에 혈관 청소라든가, 이런 건강한 것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대요. 메밀파스타는 전국에 어딜 가나 다 있겠지만, 백프로 순메밀로 만든 파스타는 평창에 꼭 오셔야지만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 한국의 음식도 선보일 수도 있고, 외국 사람들의 입맛도 살릴 수 있는 매우 고품격 음식입니다.


NAR_

평창의 자랑거리는 메밀뿐만이 아닙니다.

평균 해 발고도 700미터를 자랑하는 평창은 고랭지 농업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어, 우수한 품질의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강원도 더덕과 각종 야채를 얇은 등심에 말아 바삭하게 튀겨낸 더덕롤까스
!

피로회복과 집중력 강화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그 조화로움 또한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그리고 평창 사과의 달콤한 맛을 페스츄리 안에 감싸 만든
좋은날애사과파이. 행복과 사랑을 듬뿍 전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달콤한 디저트입니다.


에드워드권 셰프
_강원도 평창 특선메뉴개발자·EK FOOD 대표

제가 그 지역(평창) 출신이다 보니, 이 지역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음식을 통한 추억을 드리고 싶었어요.

이 음식이 지속적으로 판매가 되면서 지역 경제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다른 지역에선 볼 수 없는 음식이지만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고 대중 분들이 오셨을 때 쉽게 주문해서 즐기실 수 있는 부분을 통해서 앞으로도 10, 50, 100년을 갈 수 있는 메뉴로 이 지역에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NAR_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메뉴와 함께, 평창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맛과 멋으로 가득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쓰기
댓글쓰기

0/1500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