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서울

한글날 '한글 타요 버스' 행사 영상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2:12
등록일
2016-10-13
한글날 '한글 타요 버스' 행사 영상
 
자막 : 109일 한글날, 국립한글박물관 광장
인터뷰
홍선희 : 한국문화정보센터 공공사업부 책임
저희 한국문화정보센터는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문화포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 대표적인 콘텐츠인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전통문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전통 문양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 디자인과 접목한 타요버스를 랩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한글날을 기념해서 한글 박물관에서 타요버스를 탑승하는 이벤트와 여기에 방문하신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화면 : 문화포털과 함께하는 한극 타요버스탑승 체험하기
화면 : 스마트 문화생활의 허브 한국문화정보센터
화면 : 버스에 탑승한 어린이들이 한글이 걸어온 길안내문을 읽고 있다.
자막 : ‘한글 타요 버스109일부터 한 달간 한글과 한국 전통 문양을 그려 넣은 버스 5대가 서울 시내 일부 노선에서 운행
 
인터뷰
이건만 : 이건만AnF CEO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타요 버스라는 것을 보니까 타요 버스에 대해 관심을 갖는 아이들이 대부분 이제 막 한글을 배우는 친구들이에요. 그래서 이번 타요 버스는 대부분 디자인 주제들을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 블록, 아이들의 꿈고 희망을 주는 무지개, 불꽃놀이 축포가 터지는 모양으로 디자인을 했어요. 색깔들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으로 디자인을 해서 타요 버스의 대상과 잘 맞는 거죠. 그런 의도로 디자인을 했습니다.
 
자막 : 한글날 기념 이벤트 및 운행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에서 확인하세요. www.culture.go.kr
자막 : 문화생활의 즐겨찾기, 문화포털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한글날 '한글 타요 버스' 행사 영상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