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스페인

[스페인/해외문화PD] 한지의 변신, 2017 마드리드 한지 페스티벌

제작
한주희
재생시간
4:15
등록일
2017-06-09
한지의 변신, 2017 마드리드 한지 페스티벌
?
내레이션>
7주간 개최되는 스페인 최대 한국 문화행사 6월 한국문화축제529일 한지페스티벌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
밀레니엄전주 한지포럼과 공동으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에서 주최한 한지 페스티벌에서는 총 사흘간 밀레니엄 전통 한지를 알리는 워크숍, 한지 패션쇼, 한지 공예품 전시 행사가 열렸는데요,
?
첫째날과 둘째날에는 각기 다른 장소에서 한지를 활용한 다양한 공예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은 한지를 꼬고, 인형에 옷을 입히고, 한지 쥬얼리를 만드는 등
전통 한지를 활용해 아기자기한 작품들을 만들었습니다.?
?
인터뷰>
나탈리아(한지 공예 워크숍 수강생)
너무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굉장히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어려웠지만 예쁜 열쇠고리를 만들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
내레이션>
둘째날에는 한지축제의 개막식과 함께 한지패션쇼가 열렸습니다.
?
한지 패션쇼에서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한복, 원피스, 드레스 등 한지원단을 이용하여 제작한 여러 의상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태극기와 스페인 국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지의상은 현지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
인터뷰>
Tomas Roncero, AS/NEOX 스포츠 전문기자
무엇보다도 한국과 스페인 문화의 조화가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두 개의 서로 다른 문화가 만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된 각종 행사들 역시 아름다웠습니다. 상당히 예쁘게 잘 연출되어서 저희 또한 그것을 잘 즐길 수 있었습니다. ?
?
한지 패션쇼 관람객
(오늘 행사는) 아주 예뻤고, 또 상징적이었습니다. 특히 스페인 속 한국, 두 국가의 만남이 말이죠. ?정말 완벽했어요. 상당히 우아했고, 문화적이었으며, 아름다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몰랐던 한지라는 종이와 그것으로 만들어진 옷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
Noelia (패션쇼 모델)
(한지로 만들어진) 옷을 봤을 때, 복잡한 재료로 이렇게나 정교한 의상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아주 놀랐습니다. 이와 같은 소재에 익숙치 않은 관중들에게 (한지로 만들어진 옷을) 알리는 것이 정말 획기적인 것 같습니다.
?
내레이션>
한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갤러리 한울에서는 한지 공예품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한지를 이용한 각종 공예품 및 창작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
?
한지 공예품 전시회는 다가오는 6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스페인/해외문화PD] 한지의 변신, 2017 마드리드 한지 페스티벌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