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일본 도쿄

[해외문화PD/시리즈영상]문화PD가 간다_영화 속 장소 성지순례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7:4
등록일
2017-10-23
해외문화PD 9월 시리즈 영상 ‘문화PD가 간다, 영화 속 장소 성지순례’ 
 
영화 배경 촬영지는 언제나 인기가 많다. 그것은 사람들이 영화를 본 후 배경이 되었던 실제 장소에 찾아가 다시 한번 그때 느낀 감동과 여운을 떠올리기 위해서이다.
 
해외문화PD가 현재 파견되어 있는 세계 9개 지역에서는 어떤 영화의 배경장소가 있는지 소개한다.
 
 
 
  
 
[자막]
 
저 곳은 어디일까?
 
내가 본 영화 속 배경
 
 
 
영화를 봤던 그때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끼기 위해
 
해외문화PD가 갑니다.
 
 
 
[타이틀]
 
문화PD가 간다
 
영화 속 장소
 
성지순례
 
 
 
 
 
1.
 
영화 : 너의 이름은(2016)
 
장소 : 일본 도쿄 신주쿠 구
 
 
 
신카이 마코토의 2016년 극장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주요 배경으로서 도쿄에 있는 실제 장소를 삽입하였다.
 
특히 스가 신사 계단은 주인공 타키와 미츠하가 만나는 장면의 배경으로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인증 기념사진을 많이 남긴다.
 
<너의 이름은>은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수입 1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대표 성지순례 장소가 되었다.
 
신주쿠 역과 요츠야 역 주변 등에 영화 속에 나온 장소들이 밀집되어 있어 자유여행자들에게도 관광하기 좋다.
 
 
 
2.
 
영화 : 라라랜드(2016)
 
장소 : 미국 LA 그리피스 천문대
 
 
 
미국 LA에 위치한 그리피스 천문대는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되면서 LA에 오면 꼭 가야되는 명소가 되었다. 
 
LA 중심지에서 멀지않아 쉽게 갈 수 있으며 헐리우드 사인과, LA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야경 명소로도 꼽힌다. 
 
 
 
TIP
 
해질녘에 가는 것을 추천 !
 
시간대가 맞으면 무료로 천체망원경 관측과 박물관 구경도 가능하다.
 
 
 
3.
 
영화 : 콩 스컬아일랜드(2017)
 
장소 : 베트남 하노이 짱안 번롱
 
 
 
하노이 수도에서 남쪽으로 90km 떨어진 짱안 명승지는 영화 속 킹콩이 처음 등장하는 장면의 배경이 되었다. 
 
신비로운 배경과 거대한 석회석 산들이 존재하는 원시적 장소이다.
 
원주민 역할을 맡았던 50명이 넘는 배우들이 초대받아 원주민 분장 후 영화 속 그들의 생활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2014년 유네스코에 의해 베트남 최초이자 동남아 유일의 혼합유산(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이 복합된 것)으로 지정 되었다.
 
 
 
4.
 
영화 : 노팅 힐(Notting Hill)(1999)
 
장소 : 영국 런던 노팅 힐
 
 
 
런던 북서쪽에 위치한 노팅 힐은1999년에 개봉한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의 주요한 배경이 되어 2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이다. 
 
 
 
TIP
 
개장시간 월-수 9am-6pm, 목 9am-1pm, 금-토 9am-7pm.
 
 
 
The Travel Book Shop : 
 
주인공 윌리엄이 운영하는 여행 서점 ‘Travel Book Co.’가 위치한 상점.
 
골동품, 가구를 파는 상점이었지만, 현재는 기념품을 팔고 있다.
 
 
 
The Notting Hill Bookshop : 
 
‘Travel Book Co.’에 모티브를 준 여행 서점은 30년 넘게 여행 책자들을 거래했지만 2011년에 거래를 중단했다. 이 자리에 다른 서점이 문을 열었고, 현재는 각종 책이 판매되고 있다.
 
 
 
5.
 
영화 : 세 얼간이 3 Idiots (2009)
 
장소 : 인도 델리 코넛플레이스Connaught Place 
 
 
 
“알 이즈 웰”이라는 명대사를 남긴 인도 영화 <세 얼간이>. 
 
이 영화는 대부분 북인도 산악지대와 한 대학교에서 촬영되었지만 몇몇 장면에서는 델리를 대표하는 장소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그 중 하나는 인도의 영국 식민지 시절 뉴델리를 계획도시로 만들기 위해 건설되었던 코넛플레이스. 중앙에 공원이 위치하고 원형으로 이루어졌으며 각종 외국 기업과 해외 브랜드 상점 및 고급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어 언제나 붐비는 번화가이다. 인근에는 관광안내소와 은행, 여행사 등 편의시설도 자리해 관광객들이 많다.
 
 
 
6.
영화 : 마지막 황제(1987)
 
장소 : 중국 북경 자금성, 경산공원
 
 
 
화려한 자금성을 배경으로 한 영화 <마지막 황제>는 역사의 소용돌이에 있었던 비운의 마지막 황제 푸이의 일대기를 그려낸다. 
 
중국의 수도 북경에 위치한 자금성은 북경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이 날 정도로 상징적이자 역사적인 장소이다. 맞은편엔 천안문광장, 인민영웅비, 중국국가박물관, 인민대회당이 밀집해있다. 
 
지금은 대중에게 개방된 자금성. 천안문 광장을 한바퀴 돌고 자금성을 방문한 뒤, 후문에서 바로 이어지는 경산공원이 가장 인기있는 관광코스이다. 
 
 
 
7.
 
영화 : 피아니스트 (The Pianist)(2002)
 
장소 : 폴란드 바르샤바 프라가 (Praga)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2002년 작품 <피아니스트>는 한 유태인 피아니스트의 삶을 통해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나치가 유태인들에게 저질렀던 실상을 그려낸다. 
 
극 중 실제 배경인 바르샤바 곳곳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현재 촬영지 대부분은 거주지나 상가 등 생활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프라가의 건물들은 재건된 것들이 아닌 옛 그대로의 모습이기 때문에 중심지에서 그닥 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 
 
 
 
8.
 
영화 : 글루미 선데이 (Gloomy Sunday)(1999)
 
장소 :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다리
 
 
 
1999년에 개봉한 <글루미 선데이>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헝가리의 수도인 부다페스트는 다뉴브 강을 중심으로 부다 사이드와 페스트 사이드로 나뉘는데, 세체니 다리는 그 두 지역을 연결하는 많은 다리 중 가장 유명한 장소이며 관광객들에게도 손꼽히는 명소이다.
 
영화 속 일로나를 사랑했던 한스가 자살을 시도한 다리이자 자보와 안드라스가 일로나와 함께 데이트를 한 장소이다.
 
슬프고 우울한 당시의 시대에서도 사랑에 빠졌던 두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모습이 세체니 다리와 함께 아름답게 담긴다.
 
 
 
9.
 
영화 : 넷플릭스 시리즈 ‘VELVET’(2013-2016)
 
나라 : 스페인 마드리드 그란비아 
 
 
 
스페인에서 지금 가장 인기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중 하나로, 1950년대의 패션과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벨벳>의 거의 모든 씬들은 실내에서 촬영되었지만, 전반적인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마드리드의 최 중심가인 ‘Gran via’가 오프닝 장면에 항상 등장한다. 
 
‘Gran via’를 1950년대 모습으로 담아 낸 장면이 굉장히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자막]
 
영화의 추억을 담고 있는 장소들
 
다음 여행은 내가 사랑한 영화의 배경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음악>
 
soundcloud.com/user-73416670 - Happy Vibes
 
 
bensound.com - Memories/love
 
 
Youtube Audio Library - Present day/Piri Piri/Lau Tzu Ehru/A Long Cold
 
 
Kevin MacLeod - Gymnopedie No 1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index.html?isrc=USUAN1100787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
 
 
Kevin MacLeod - Firesong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index.html?isrc=USUAN1100598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
 
 
Fryderyk Franciszek Chopin - Grande Polonaise brillante Proceder An Andante Spianato Op. 22 a
 
 
Twin Musicom - King of Peace
 
(아티스트: http://www.twinmusicom.org/)
 
 
 
 
 
<협조>
 
해외문화PD 6기 전원
 
?
 
<기획 및 제작>
 
도쿄 해외문화PD 이정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해외문화PD/시리즈영상]문화PD가 간다_영화 속 장소 성지순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